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Jan 22. 2022

� 코인리스크 다시 증가 By. Wemix

#위메이드 #위믹스 #Wemix #코인


� 한 줄 요약

- 위메이드, 자체 발행 코인 위믹스 매도


✔️ 위메이드가 위믹스 코인을 매도하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증폭시켰습니다. 위믹스는 백서에 "위메이드는 총 10억 개의 위믹스를 발행하고 이 중 74%를 장기적인 성장 지원에 활용할 것"이라고 명시하긴 했지만, 약 5,000만 개를 공시 없이 해외 시장에 매도했다.


✔️ 이 매도가 위메이드 자체의 성장을 위한 결정이었다고 하지만, 투자자들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행해졌다. 그로 인해 위믹스 가격은 한때 출렁였다. 업비트 상장으로 만회한 상황이나, 아직 투자자들은 불안 심리를 떨쳐내지 못하고 있다.


✔️ 공시하지 않은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 위메이드의 잘못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도의적으로 '투자자들에 대한 책임 의식이 부족했다'는 점은 회피할 수 없는 문제로 보인다. 이에 대응하여 위메이드는 '자체 공시' 카드를 꺼내 들었다. 투자자들의 불안한 심리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 이에 대해 위메이드 관계자는 "정보에 대한 투명성을 담보하기 위해 보완할 부분이나 관련 시스템 구축을 논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과연 이 카드가 투자자들의 불안심리를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다. 물론, 공시 후, 카카오페이처럼 무자비하게 판매한다면? 또다시 역풍이 몰려올 것이다.


✔️ 카카오페이 사태는 그들이 생각한 바 이상으로 커졌다. 위메이드 또한 위믹스 코인을 단순 유동성 확보와 자금 확보를 통한 M&A 목적으로 판매한다면, 투자자에게 피해가 돌아가고 다시 한번 외면받는 상황이 올 것이다. 그러니 어떤 선택을 하든 간에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 여러분의 웹툰 취향을 찾아드립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