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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조 Aug 21. 2024

UX시대의 카피라이터

태도

저는 생각을 판매하는 사람입니다무엇이든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설득이 필수죠그래서 저는 설득의 기술에 탐닉하곤 하는데요최근에 얻은 설득의 기술을 토대로 이런 개념을 한번 정립해 보았습니다제가 느끼기에 설득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구간은 주의에서  관심으로 넘어가는 구간입니다주의를 끄는 것은 감각의 영역이기에 생각처럼 너무 어렵진 않습니다  있는 기술도 많죠하지만 관심은 심리의 영역입니다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습니다고객이 하는 생각을 읽지 못하면 관심 얻는 것은  건너갔다고 봐야 합니다그래서 독심술을 발휘해야 하죠어떻게 하면  사람의 생각을 읽을  있을까요저는 외면의 조건과 환경은 내면의 발현이라는 강한 확신이 있습니다어떤 사람이 하는 말과  사람에게서 관찰 가능한 모든 조건들은   사람이 하고 있는 생각의 반영이라는 뜻이죠그래서 저는 주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표정과 몸짓을 관찰하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핵심 요인을 찾아내려고 합니다핵심 요인은 대부분 실용적인 면보다는 감정적인 요인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머리에 호소하기보다 가슴에 두드리기가 판매에는 조금  유리하다는 것을 많은 경험으로 알게 되었죠많이 배운 사람이 훌륭한 카피라이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해 주고 공감하는 태도깊은 애정을 친절하게 보여주는 태도가 뛰어난 카피라이터를 만든다고 믿습니다생각해 보면 사람을 인기 있고 성공하게 만드는  지성과 교육이 아니라 따뜻한 성격이듯이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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