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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승규 Aug 04. 2022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 전략

경험자를 찾아라


1인 기업 주얼리 창업은 내가 경험이 없으면 위탁으로 상품을 소싱하면 된다. 하지만 내가 처음부터 주얼리를 개발하려면 세심한 주의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위탁으로 하면서 주문이나 매출이 늘면 마진도 좋고 도약을 위해서는 상품 개발이 좋다.


보석의 개념을 알았으면 이제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 이후 뭐 해야 할까요. 주얼리 브랜드 개발 및 론칭을 하는 경우 디자인과 상품 개발은 매우 중요하다, 필요한 것이다. 먼저 시장조사가 필요하다. 고객이 어떤 디자인을 선호하는지 그리고 그리고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즉 ‘지속 가능한 나만의 아이템’을 개발해야 하며 디자인 선정도 더없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먼저 고려한 사항이 대가 판매하려는 상품의 디자인이 시장성이 있어야 한다. 시장의 규모 등등을 파악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소비자도 정말 좋아할 수 있는 것을 파는 것이다. 사업은 늘 양방향의 게임 같은 것이다. 고객들도 관심을 갖고 좋아야 하는 것을 파악하고 ‘1인 기업’을 시작을 한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십자가 디자인은 전통적인 십자가 디자인부터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이 있다. 사랑과 헌신을 상징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진실 같은 이미지를 자아낸다. 십자가 디자인은 Tiffany가 오래전에 처음 개발했다. 오래 착용을 해도 질리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티파니 십자가로도 잘 알려져 있는 매우 친밀하고 아름답고 매우 독특한 디자인이다. 그리고 디자인마다 저마다의 새로운 의미를 갖고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십자가가 끝없이 선을 보이고 있다. 


누구나 잘 아는 ‘솔리테어 세팅’이 있다. 다이아몬드에서 가장 많은 빛을 발하는 세팅이기도 하다. 솔리테어 디자인은 Tiffany가 처음 개발을 하여 일명 Tiffany 솔리테어로 잘 알려져 있다. 다이아몬드가 가장 빛을 발하는 디자인으로 세팅 또한 매우 정밀을 요한다. 다이아몬드 빛을 최대한 발산시킬 수 있도록 프롱(발)이 마치 고양이 발처럼 되어 있다. 즉 스톤을 프롱(발)으로 세팅을 하는데 금속 부분이 최소로 스톤을 물려야 빛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솔리테어 세팅은 주로 4프롱이나 6프롱 세팅이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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