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Oct 13. 2022

1인 온라인 창업 상품 촬영 전략

상세페이지에 상품 올리기 위해 제품 촬영이 중요하다

1인 온라인 창업을 하면서 내가 구축하려는 채널에 상품을 올리려면 가장 먼저 제품 촬영을 잘해야 한다. 제품 촬영은 전문가가 아니면 내가 직접 상품 촬영을 하여 상세페이지에 상품을 올리기라 어렵다. 각 오픈마켓이나 쇼핑몰 그리고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등을 할 경우에 상품을 등록을 하려면 제품 촬영을 멋지게 하고 상세페이지에 상품 등록을 해야 한다. 


1인 온라인 창업에 상세페이지는 매우 중요하다. 상세페이지에 여러 가지가 올려지지만 제품 소개인 제품 사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품 사진의 바탕을 다 떼 버리고 상품만 잘 보이게 하는 것이 누끼 컷이다. 이러한 상품의 누끼 컷도 필요하고 상세페이지 마케팅 회사에 비용을 들여서 제대로 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먼저 사진 스튜디오를 섭외하여 촬영할 제품을 맡겨서 상품을 어떻게 촬영을 하는지 물어서 몇 개의 제품 사진을 촬영을 한다. 아무래도 온라인상에서 보이는 제품은 촬영을 잘해야 고객이 볼 때 상품을 제대로 평가를 하게 된다. 모든 상품을 전문 사진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할 필요는 없다. 기본적인 사진만 촬영을 하면 된다. 사진 한 장마다 2-3만 원 정도가 들어간다. 그래서 내가 집에서 핸드폰으로 제품을 셀카로 찍거나 야외에서 찍어서 내가 좋은 상품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집에서도 방 한 칸을 작은 스튜디오처럼 만들어서 조명 세팅만 하고 찍어도 된다. 나의 상황에 맞게 올리면 된다. 그리고 제품을 짧은 동영상을 촬영한 제품도 고객이 좋아한다. 그리고 내가 직접 착용하여 촬영한 것을 올리는 것이 고객에게 관심을 끄는 요소이기도하다.


상품마다 차별성이 있으니 제품에 맞게 잘 찍는 것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온라인몰 콘셉트 잡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