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Oct 13. 2022

인플루언서 마켓을 선점하라

인플루언서는 삼품과 고객 연결 통로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모바일 디지털 혁신으로 1인 기업 온라인몰 창업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1인 창업으로 내가 상품을 잘 만들었으면 판매를 잘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에 내가 상품을 직접 팔지 않아도  상품을  잘 팔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발굴하면 된다.


저는 34년 직장인의 길에 조직과 시스템에 익숙하였지요. 그런데 20년 모 패션 주얼리 대표 시절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즉 1인 개인 인플루언서의 놀라운 주얼리 판매 실적을 보고 이게 현실인가 하고 의아해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커머스에서 메가 인플루언서가 2시간 만에 4천 개 판매를 한 것이다. 판매 금액으로 한산하면 10억이 넘는다. 한 번에 대기업 사장의 연봉 이상 수익을 창출한 것이다. 유능한 인플루언서 발굴이 중요하지만 내가 직접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


인플루언서 시장은 팔로워와 고객이 함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인플루언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SNS에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보더라도 새로운 스토리를 더 빠르고 생생하게 모든 것을 공유한다 인플루언서 강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판매하려는 상품과 산업에 대하여 깊이 있게 지식을 터득해야 한다. 5G 시대가 열리고 이미 만들어진 편집된 영상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메가 트렌드로 자리를 잡은 것이다

마이젬 인스타그램

온라인몰 시장은 플랫폼사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을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판매자는 온라인몰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고객은 네이버라는 포털사이트에서 내가 사려는 상품을 검색하여 구매를 한다. 즉 플랫폼 중개 거래의 형태이다.

*인플루언서 또한 새로운 형태의 소매업인 상품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을 한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서 많은 인플루언서가 등장을 하였다. 메가 인플루언서는 하나의 기업이다."


저는 1인 창업을 하고 마케팅 비용을 사용을 하지 않았다. 대신에 새로운 전략을 구상했다. 내가 창업한 주얼리 브랜드 홍보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여러 파트너 인플루언서를 발굴했다.  상품은 위탁으로 판매하고 수수료율을 조금 더 제안을 하여 마케팅 비용을 사용을 하지 않은 것이다. 당연히 마케팅 비용을 사용하면 매출이 늘겠지만 초기에는 상품의 반응을 보면서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1인 온라인 창업 상품 촬영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