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Jun 11. 2023

신비한 블루 호프 다이아몬드
목걸이

1인 온라인 창업은 매력적이

저는 90년 롯데면세점에서 보석감정사로 다양한 세계적인 명품 보석 Tiffany, Cartier Bulgari 등을 취급했다. 정말 세계 최고의 화려한 보석은 볼수록 매력이 더 간다. 34년 직장인의 길을 마치고 1인 온라인 주얼리 창업을 했다. 


보석은 영어로 Jewel, Gem, Gemstone으로 불리어진다. 보석의 3대 조건은 아름다움과 희귀성(희소성), 견고성(내구성)이다. 인류가 존재한 이래 희귀한 주얼리는 인류의 역사를 기록해 왔다. 최고의 보석 블루 호프 다이아몬드 등이다. 오랫동안 인류는 보석의 아름다움에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느껴왔다. 인류가 탄생이래 주얼리는 인류와 함께 생활을 해오며 주얼리만큼 수많은 사랑을 받는 물건은 드물 것이다. 왜냐하면 주얼리는 권력의 상징이나 부의 상징 그리고 사람의 증표 등으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해 왔기 때문이다.


좋은 품질의 최고의 다아몬드는 가격이 상상을 초월한다. 영화 타이타닉에 나왔던 부호인 칼은 약혼녀 로즈에게 선물한 목걸이 ‘대양의 심장(The Heart of the Ocean)’ 제 블루 호프 다이아몬드의 모티브를 떠서 만든 가짜 보석!


 좋은 품질의 최고의 다아몬드는 가격이 상상을 초월한다. 특히 희귀한 천연 보석은 표준화된 제품이 아니기에 보석마다 정보가 다양하고 너무 광대하고 매우 복잡하다. 원래 블루호프 다이아몬드는 가장 많은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다이아몬드로도 유명하다. 맨 처음에는 65.50캐럿의 나석으로 연마되었지만 현재 중량은 45.52캐럿이다. 지금은 호프 다이아몬드는 미국 워싱턴 D.C. 의 ‘스미소니언 국립자연사 박물관 보관돼 있는데 실제 가격은 무려 2700억 원이다.



처음부터 너무 깊게 들어가면 여러분이 너무 힘이 들 수 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저가의 패션 주얼리’에 관해 ‘가장 기본적인 정보’만 알면 된다. 주얼리는 금속의 소재와 스타일에 따라 실버, 14k, 18k 같은 3가지 귀금속으로 제작된다. 종류로는 첫째 비싼 하이주얼리가 있다. 둘째로 실버 같은 소재의 저가의 패션주얼리이다. 셋째 고객의 주문을 받아서 제작한 커스텀 주얼리가 있다.


요즈음 수많은 기업들은 온라인상에서 수많은 도매사이트에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제품에 대한 설명을 잘해주고 있다. 그래서 1인 온라인 창업은 누구나 가능하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좀 더 깊이 이해를 하는 것이 1인 창업을 한 이후 더욱 성장을 할 수 있다. 

세상의 많은 아이템은 속성상 차이는 있다. 그래서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특히 주얼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주얼리 창업’은 처음에는 벽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면 ‘해볼 만하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내돈내산 결혼 예물에 있어서 누구나 잘 아는 ‘Tiffany 솔리테어 디자인’이 있다. 다이아몬드에서 가장 많은 빛을 발하는 세팅이기도 하다. 솔리테어 디자인은 Tiffany가 처음 개발을 하여 일명 Tiffany 솔리테어로 잘 알려져 있다. 다이아몬드 빛을 최대한 발산시킬 수 있도록 프롱(발)이 마치 고양이 발처럼 되어 있다. 즉 스톤을 프롱(발)으로 세팅을 하는데 금속 부분이 최소로 스톤을 물려야 빛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솔리테어 세팅은 주로 4프로이나 6프로 세팅이다. 세팅 시에 집중력과 정밀성을 요한다.


대한민국의 보석 시장은 크게 세계적인 명품보석과 국내 로컬 보석 2가지이다. 그런데 세계적인 보석 티파니에는 ‘저가의 실버 주얼리’가 있다. 이것이 바로 1인 창업 주얼리에 적합하다.  1인 온라인 주얼리 창업을 할 경우는 주얼리 디자인 선정에 어려움이 많다. 그래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세계적인 보석 T브랜드가 오래전에 개발한 솔리테어 디자인은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다. 오래 착용을 해도 질리지 않는다. 디자인도 매우 친밀하고 아름답고 매우 독특하다. 


다음은 마이젬 솔리테어 목걸이이다


작가의 이전글 인플루언서 마켓을 선점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