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하트'→'퀴즈'로 평창올림픽 응원한 손흥민

by 정일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응원한 손흥민 /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페이스북 갈무리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의 손흥민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손흥민과 진행한 ‘평창올림픽 간단 퀴즈’ 영상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이번 동계 올림픽 개최 장소는 어디인가?’라는 첫 번째 문제에 가볍게 ‘평창’이라고 답을 내놨다. 이어진 ‘첫 동계올림픽이 열린 해는 1924년이다. 그렇다면 평창올림픽은 몇 번째 동계올림픽인가?’라는 다소 까다로운 문제에서는 '25회(답 23회)'를 골라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손흥민은 ‘마스코트 수호랑의 모티프가 된 동물은?’, ‘다음 종목 중 실내에서 펼쳐지는 종목은?’, ‘다음 종목 중 한국선수들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종목은?’이라는 문제에 각각 정답인 ‘백호’, ‘컬링’, ‘쇼트트랙’을 골라 평창올림픽을 향한 관심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 지난 1월 토트넘 홋스퍼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한 손흥민 /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페이스북 갈무리

손흥민은 지난 1월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에게 평창올림픽 공식 장갑을 선물하며 한국에서 유행인 ‘손 하트’ 제스처를 소개하는 등 평창올림픽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1988년 서울하계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9일(오늘) 개회식을 시작으로 17일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2018년 2월 9일 베프리포트 해외축구 기사 갈무리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