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란테 남산, 전 호실 약 69% 희소성 높은 2룸 설계해 고급화
소득수준 상향 및 개인별 취향·개성 중요시…하이엔드 상품 희소성도 높아 인기
부동산 시장에 새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현대인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면서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과거 1960년~1980년 대 주택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던 시기에 정부는 정책적으로 주택의 질보단 양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라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부동산 상품은 주철처럼 일정 형틀에서 동일 형태로 한꺼번에 찍어내는 구조로 지어졌다.
하지만 현대인들 소득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주택보급률마저 100%를 넘어서면서 평준화되고 획일적인 상품 인기가 점점 시들해지고 있다.
현대인들은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품질이 우수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제공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또 개인별 취향이나 개성이 중요시되면서 고급화를 비롯해 차별화, 특별함을 추구하는 경향도 강해지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 열풍은 분양시장에서 특히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삼성물산이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1번지 일대에 짓는 '래미안 원베일리'는 지난 달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16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삼성물산은 세계적인 설계업체인 'SMDP'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를 둔 외관 디자인을 적용키로 했다.
하이엔드 상품 인기는 아파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수익형 부동산도 하이엔드 상품의 희소성을 지니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번지 일대에 짓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의 경우 지난 5월 청약접수 결과 평균 1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에는 강남권 도심을 한눈에 누릴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설치되는 등 하이엔드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같은 트랜드로 건설사들은 올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인다.
때마침 남산과 명동 사이 첫번째 시그니처 하우스 ‘브릴란테 남산’이 분양중이다. ‘브릴란테 남산’은 서울 중구 필동1가 3-5,6,7번지에 지하 2층~지상 13층, 전용 18~39㎡, 총 1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부터 5호선까지, 5개 노선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에 위치한다. 우선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 3가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 3가역과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사통팔달에 따른 교통망으로 중심상업업무지구(CBD)는 물론 여의도, 강남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본점),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명동 상권, 남산한옥마을,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의 편의·문화·의료시설이 가깝게 위치한다.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브릴란테 남산’이 들어서는 중구 일대에는 약 1만 가구의 주거시설과 업무·상업·공원시설이 들어서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브릴란테 남산’은 12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으며 전 호실의 약 69%를 희소성 높은 2룸으로 설계해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2개 타입으로 수요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평면 설계가 적용돼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서울 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주목된다.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팬트리나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뿐 아니라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월패드 시스템을 도입해 생활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월패드, 전자레인지 겸용 오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냉장고 등 풀퍼니시드시스템은 물론 VIP를 대상으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와 제휴하여 룸 클리닝, 세차, 런드리, 공항 및 골프장 의전, 명품 수선 및 보관 대행 등 입주민을 위한 럭셔리 특화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1668-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