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코로나에 전원생활 열풍…서울 인접 김포 타운하우스 각광

김포 힐스테이션, 김포 한강 신도시권 양촌읍 석모리 내에 60세대 조성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느는 등 이른바 '집콕족'이 늘면서 쾌적한 주거생활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간 일반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았던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모습이다.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은 6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나 부유층을 대상으로만 한정적인 수요를 가졌으나 최근에는 어린자녀를 둔 젊은 수요자들 위주로도 관심을 끌고 있는 추세다. 

서울 도심과 동 떨어진 환경이 아닌,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에 대한 선호가 증가함에 따라 타운하우스도 접근성을 중요시한 단지가 들어서고 있다. 

실제 김포에서 분양한 타운하우스 단지의 인기도 높았다. 지난해 9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공급한 테라스형 타운하우스 '범양레우스 라세느'가 평균 청약경쟁률 4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됐다. 이 단지는 84㎡(공급 122.84㎡) 분양가가 7억원대로 고분양가 논란이 나왔지만 코로나19로 테라스형 타운하우스 수요가 늘면서 선방했다는 분석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김포한강신도시 범양레우스 라세느 청약 결과, 286가구에 1015건이 접수돼 평균 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26가구에 186건의 청약이 몰려 7.2대 1을 기록한 3군(전용 84㎡C1·2, 84㎡D1·2 타입 모집)에서 나왔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김포의 가장 큰 장점은 한강을 끼고 있어 친환경 도시로 서울과 접근성이 우수해 대중교통부터 도로망까지 완벽한 교통여건을 갖춰 불편함이 적은데 차량으로 바로 김포한강로로 진입해 마곡지구를 비롯해 여의도, DMC, 마포 등 서울 서부권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도 편리하며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을 통하면 마곡역(약 25분), DMC(약 30분) 등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포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 조감도

때마침 기흥종합건설(주)이 분양을 시작한 김포 한강신도시 타운하우스인 ‘힐스테이션’ 선을 보이고 있다. 


김포 중앙에 자리잡은 운유산과 한강의 배산임수 자리에 들어서게 되는 김포 ‘힐스테이션’ 단독형 전원주택은 인근에서는 보기 드문 럭셔리한 고급 외관을 기본적으로 적용해 전원주택 로망을 실현시키고자 조성되는 곳으로, 혁신설계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여유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최근 단독주택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내 집 조망권 해결을 위해 각 토지마다 계단식을 적용함으로써 각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세대 모두 한강 조망권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 차별화 역시 ‘힐스테이션’ 전원주택의 장점이다. 


기흥종합건설(주)은 입주자를 배려해 에너지 절감자재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했다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이런 주택 자체의 경쟁력에 서비스 분야를 더함으로써 실거주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입주 후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A/S전담팀을 통한 하자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단독주택 단지형 타운하우스 ‘힐스테이션’은 김포 한강 신도시권 양촌읍 석모리 내에 60세대로 조성되며 대지면적과 타입에 따라 나뉘어 분양된다. 반경 2~3km 내에 교육, 편의시설, 문화인프라 등의 시설들이 위치해 있으며 장기역이나 구래역, 마산역이 인근이라 대중교통 이용에도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중장년층에서 주로 선호되던 전원주택이 이제는 코로나 때문에 각종 경쟁력이 두드러지면서 젊은 층에서도 많이 찾고 있다”며 “김포 힐스테이션은 고층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한강뷰를 볼 수 있어 김포 단독주택을 알아보는 중이라면 코로나로 인해 홍보관 방문예약을 남기시면 원하는 위치를 선점할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010-5356-7258

작가의 이전글 개발호재 품은 수도권 인근…신규 분양단지 관심고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