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서울 떠나 자연으로…서울 인근에서 전원생활 해볼까

서울 집값 상승 등 탈 서울 러쉬, 쾌적하고 여유로운 전원생활 열망 높혀

제 ‘서울’만을 고집하던 시대는 지나는 듯 하다. 집값도 고공행진중인 서울을 떠나 근교로, 혹은 자연 속으로 삶의 터전을 옮기는 추세다.

경기도 김포, 안양, 양평, 파주, 남양주, 가평 등 서울 근교부터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치열한 도심을 떠나 삶의 여유를 찾아 나서고 있다.

이처럼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 삶의 터전을 마련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유도 목적도 다양하다. 

서울 집값 상승, 환경 오염, 코로나19 장기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쾌적하고 여유로운 전원생활에 대한 열망을 높이고 있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소비와 문화의 중심이 '집'으로 이동하며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이나 행복을 찾는다. 자녀 양육의 이유가 되기도 한다. 

장경철 부동산퍼스트 이사는 "다양한 요인들이 서울과 인접한 지역의 실거주 목적으로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 전원형 빌라 등의 입주율을 높이고 있다"며 "안양, 김포 등 서울 근교 전원형 주택은 아파트 등 같은 공동주택 생활에서 벗어나 보다 여유로운 환경에서의 생활이 가능하다보니 이주 사례가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서울 근교이서 공급중인 전원형 주택에 대한 소개다. 

김포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 조감도

●김포 한강신도시 힐스테이션(타운하우스)=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 석모리 운유산 자락에 조성돼 본격 분양에 들어간 기흥종합건설의 김포 전원주택 ‘김포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가 구조에 따른 세 가지 타입으로 조성된다. 전 세대 한강 조망권을 가지고 선착순 분양 중인 김포 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는 60세대의 전원주택 대단지로 들어서게 되는데, 주택 전문가를 통해 설계 완성된 A, B, C 타입 구조 중 한가지를 선택해 건축을 할 수 있다. 특히 사업지의 단지 특성상 지층구조 건축이 가능하다는 점이 차별화를 이루는 요소 중 하나로, 이는 토지 면적 타입에 따라 지층을 넓게 쓸 수 있도록 해 건폐율 20% 이하인 녹지지역에서 일반주거용지와 같은 건폐율 50% 이상에 해당하는 건축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A 타입은 개인 벙커주차장에서 1층 실내로 바로 연결되는 구조와 정원을 통한 현관으로 연결되는 2가지 구조로 다락방을 포함해 총 4개의 방으로 설계됐다. B 타입은 썬큰 정원 구조 설계로 실내와 연결 가능한 지층 썬큰 정원 가든 설계가 적용되어 자연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1가구 2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세대 분리형으로 설계돼 안방과 작은방 모두 드레스룸 공간을 적용해 모든 방에 수납공간이 마련됐다. C타입은 지층구조가 아닌 일반적인 지상 전원주택 설계로 각 세대 전용 정원과 개인 텃밭을 조성하고 널찍한 테라스를 전면에 배치해 전 세대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 외에도 공통적으로 전 세대 자연채광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수월한데다 개인난방을 적용한 난방비 절감, 주택관리 비용을 최소화 또한 눈에 띄는 부분이며, 이 외에도 지층구조 건축이 가능하다는 점, 럭셔리한 고급 외관, 세대별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특징이 있다. 또한 혁신설계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널찍한 잔디 정원과 텃밭은 개별정원, 텃밭 공간을 이용한 꽃나무 키우기, 무공해 농작물 재배 등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 종류로 활용할 수 있다. 김포힐스테이션의 대중교통으로는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장기역, 마산역이 가까우며, 구래지구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강남역, 고속터미널역, 서울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공항철도와 5호선,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는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쉬운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와 용산역까지 직결되는 GTX-D노선 김포 장기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망은 향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및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노선이 개통되면 GTX-A노선 일산 킨텍스역 환승으로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GTX-D 노선 김포 장기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역 구간을 신설하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B 노선으로 환승해 신도림역(2호선 환승역), 여의도역(9호선 환승역)을 거쳐 용산역까지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010-5356-7258

석수동 엘림하우스 1단지, 2단지 조감도

●석수동 엘림하우스(전원형 빌라)=관악구와 금천구 등 서울과 인접한 안양 석수동에 대단지 단지형 연립주택인 엘림하우스가 1단지, 2단지를 후분양 방식으로 분양에 나선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123번지, 126번지에 1단지 48세대(6개동), 2단지 49세대(7개동) 총 12개동, 96세대를 공급하며 주차는 세대당 1주차가 가능하다. 1단지의 경우 전용면적기준 52.94~77.88㎡이며 2단지의 경우 62.54~82.05㎡ 실입주금(대출가능금액은 개인 신용에 따라 변동가능성은 있음)은 1억 600만원부터 시작해 최대 2억 1800만원선까지 다양하다. 경인교대와 인접하고 서울 접근성이 아주 우수해 서울생활권이 가능하다. 실사용면적이 약 72.73㎡(22평) 내외로 방 3개, 거실, 욕실 2개 구조라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초혼부부에게 적합하다. 먼저 석수동 엘림하우스는 친환경 숲세권 단지로 구성된다. 삼성산, 삼막사, 삼막마을 식당가 및 예쁜 카페 및 관악산 둘레길이 가까워 답답함 도심속 주택과는 다른 한적함과 조용함을 제공하여 준다. 인근에 안양시립 유치원, 호암·삼성초등학교, 연현중학교, 양명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며 도보 5분 거리 버스정류장 및 자가용 이용해서 경수산업도로, 외곽순환도로, 제 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 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접근성도 좋다. 가산디지털단지와 직결로 연결되는 1호선 관악역과는 도보권이며 여의도로 연결되는 신안산선과 월판선(월곶판교선)이 들어서는 석수역과는 불과 1정거장 거리다. 이들이 개통되면 서울 청량리에서 안산까지 남북으로는 신안산선이, 월곶에서 판교까지 동서로는 월곶판교선이 만안구의 교통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전망이다. 석수동 엘림하우스이 들어서는 경기도 만안구는 금천구, 관악구와 접하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석수동은 만안구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이 통과하여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한 지역으로 꼽힌다. 쾌적한 환경으로 인기있던 석수동이 안양 박달스마트밸리라는 큰 개발호재와 함께 서울로의 접근성도 한층 높아져 더욱 수요층이 많아졌다는게 인근 중개업소의 평가다. 석수동 엘림하우스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현재 도시형 생활주택의 최대 취약점인 작용했던 주차장 기준을 넘어선 1세대 1차를 실현했다. 또한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이나 주택 소유, 거주지 등 자격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 제한이 없다. 문의 1668-0970

작가의 이전글 아파트 대출 규제 확대…대체 주거용 상품 수요자 몰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