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세운지구에 생활숙박시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분양

지하 6층~지상 20층에 전용면적 21~50㎡ 생활숙박시설 756실

한호건설그룹이 서울 중구 세운상가 일대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이하 세운지구)에서 생활(형)숙박시설인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가 분양중이다. 

기업과 상업시설이 밀집한 서울 최중심지에서 공급되는 상품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조감도

'서울 한복판’ 세운지구서 대규모 공급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지하 6층~지상 20층에 전용면적 21~50㎡ 생활숙박시설 756실로 구성된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가 들어서는 세운지구는 서울 도심 최대 규모 정비사업으로, 최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개요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지하철 1호선 종각역과 1·3·5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남산터널이 가까워 용산이나 강남 등 주요 지역까지 자동차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시청·광화문 업무지역이 가깝고 SK·한화·대우건설·BC카드 등 대기업 본사도 주변에 몰려 있어 직주근접(職住近接) 측면에서 우수하고 임차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에 청계천, 종묘공원, 남산 등 녹지가 풍부하고, 롯데·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광장시장, 서울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시는 최근 발표한 ‘2040 도시기본계획’을 통해 세운지구를 신산업 허브와 남북 녹지 축으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서울시 계획에 따라 혁신 기업이 입주하고 녹지가 확충되면 이 지역에서 주거지를 찾는 직장인과 관광객의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시설

단지 안에 특급 호텔에 들어서는 다양한 어메니티(편의시설)가 갖춰질 예정이다버틀러(집사및 하우스키핑 서비스메일서비스 등에 제공된다코워킹 스튜디오웰컴라운지와인 라이브러리게임룸골프스튜디오락커룸 등도 마련된다

준공 후 에어비앤비 파트너사인 홈즈컴퍼니가 직접 관리·운영할 예정이다주변에 대우건설과 BC카드가 본사로 사용하는 을지트윈타워를 비롯해 SK그룹 한화그룹 하나은행 등 대기업과 금융사의 본사들이 모여 있다

주변에 근무하는 종사자수가 70만명에 달해 장단기 숙박 수요가 많다는 분석이다단지 내부는 도심 내 특급 호텔을 대표할 만한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준공 이후에는 글로벌 여행플랫폼에어비앤비 파트너사 홈즈컴퍼니가 직접 운영·관리한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한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숙박용으로 사용할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주택보유자가 분양받더라도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세운지구는 서울 도심에 조성되기 때문에 교통과 출퇴근이 편하고 문화·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며 “세운지구 일대 개발이 마무리되면 주거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1877-4656

작가의 이전글 건설 자재비 급등에 분양가도 高高…신규 공급 단지 주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