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아이 키우기 좋은 설계,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교육과 관련된 시설은 물론 자녀와 여가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및 조경을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일례로 경남 창원에 위치한 ‘용지 더샵 레이크파크’는 지역에서 보기 힘든 어린이 물놀이장 등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조경들을 마련해 지역민들 사이에서 대장주로 떠오른 단지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는 지난달 9억8900만원에 거래됐다. 올해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전용 84㎡ 기준 가장 비싸게 거래된 금액이다.
울산 동구에 위치한 ‘울산 지웰시티 자이’ 역시 단지 내 카약 물놀이장을 마련해 자녀를 키우거나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 아파트 역시 1단지 전용 84㎡가 이달 5억3439만원에 손바뀜되며, 전용 84㎡ 기준 올해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아파트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풀은 물론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 공간도 마련한 대전 서구 ‘둔산 자이 아이파크’는 지난 8월 1순위 청약에서 70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8415명이 몰리며, 평균 68.67대 1의 우수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장경철 부동산퍼스트 이사는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녀와 함께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마련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놀이시설은 물론 자녀의 교육과 관련된 시설까지 갖춘 단지가 앞으로도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아이 키우기 최적화된 랜드마크 아파트가 청약을 알려 화제다.
포스코이앤씨가 선보이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1,401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의정부 내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약 일정은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지역을 대표하는 상품성을 갖춘데다 아이 키우기 좋은 설계,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으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다. 먼저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빛과 바람이 잘 통하도록 했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내려 쾌적하고, 안전한 지상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최고층에는 7베이(BAY)의 펜트하우스도 공급된다. 알파룸을 활용한 다양한 평면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세대 내부 공간을 바꿔볼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 대지면적의 61%를 차지하는 조경도 자랑거리다. 싱그러운 잔디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중앙정원인 네이처 테라스와 물놀이터가 마련되는 스플래시가든 등에서 자녀와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가족, 친구들과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속 산책로 페르마타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최신 커뮤니티 시설도 약 4,000㎡ 규모로 마련된다. 지역 최초로 자녀의 학업을 위한 스터디공간인 에듀&비즈니스라운지와 스텝가든카페, 작은도서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단지는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 반환으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공공복합청사 내 스포츠시설(실내수영장, 암벽등반, 조깅트랙 등 예정)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 경전철 홍선역도 가깝다. 향후 능곡역에서 의정부까지 이어지는 교외선이 예정돼 있고, 올해 착공을 계획한 GTX-C노선도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와도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GTX-C노선 개통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천 세대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뛰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에 대한 기대도 높으신 것 같고,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31-539-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