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광명뉴타운 5구역 완판에 '트리우스 광명'도 마감 임박

84㎡ 기준 1억 이상 비싼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뷰) 분양 완료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 가능…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
올 12월 입주 가능한 후분양 아파트, 계약금 5%, 발코니 무료 확장 등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GTX-D노선 경기 광명 수혜지역으로 신림·사당·강남·삼성·잠실 등 주요역 관통해 가치 매우 높아

트리우스 광명 투시도.jpg 트리우스 광명 투시도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뉴타운에 공급하는 대단지·브랜드 아파트인 '트리우스 광명'이 선착순 분양중이다.


2구역 트리우스 광명보다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1억원 이상 분양가가 높은 광명뉴타운 5구역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뷰)가 최근 무순위 청약을 통해 일부 호수를 제외하고 완료됨에 따라 트리우스 광명 아파트도 분양 마감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트리우스 광명은 현재 광명뉴타운에서 희송성이 높은 평형인 전용 84㎡과 102㎡가 남아 있는 상태라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트리우스 광명은 지하 3층~지상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6~102㎡ 총 3,34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올 12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선착순 계약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분양 받을 수 있다. 특히 분양을 위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가점 경쟁에서 불리한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에게는 내 집 마련의 돌파구로 떠오르는 상황이다. 여기에 선착순 계약으로 마련한 분양권의 경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 만큼 재당첨 제한도 없다.

또 단지 내 조경 시설에 많은 공을 들여 주거 만족도 또한 높을 전망이다. 우선, 1층 세대 전면 인근에 식재를 보강하여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며 단지별로 다양한 콘셉트의 휴식 공간과 테마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다채로운 공간에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는 파노라마 석가산, 티하우스(복층형), 특화 물놀이터, 특화 테마놀이터, 헬스트랙을 비롯해 시니어 가든, 커뮤니티 가든, 생태 연못과 외곽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공간들이 조성된다.


이번에 정부에서 발표된 GTX 노선 중 가장 주목해 볼 만한 노선으로 D노선을 꼽고 있는데 광명뉴타운이 조성되는 광명지역이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당초 김포 장기와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잇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로만 거론되다가 D노선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언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다.


D노선은 신림, 사당, 강남, 삼성, 잠실 등 주요역을 관통하는 만큼 가치가 매우 높아 9호선이 강남을 횡단하기 때문에 최고의 황금 노선이라고 불렸던 것처럼 D노선도 ‘제 2의 강남 횡단선’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이어 업계에서는 인천 서구에 있는 청라·가정·작전역, 광명시흥역, 강동역, 교산역 등이 노선에 포함되면서 인근 지역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광명시흥의 경우 3기 신도시 중 공급 규모가 가장 큰데도 서울 직결 대중교통이 없어 교통 환경이 열악했던 지역이지만, D노선이 개통하면 삼성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다.


트리우스 광명은 선착순 계약자 대상으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5%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자금 부담을 덜 예정이다

트리우스 광명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68-0970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기준금리 인하 전망…냉각된 수익형 부동산 시장 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