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효과 확실히 볼 단지,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눈길

삼성전자 본사 바로 앞 입지라 삼성맨도 반할 입지라는 평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수원 영통 생활권, 삼성전자 수원본사와 2㎞ 거리


경기도 남부를 대표하는 도시인 용인, 화성, 수원 지역 내 새 아파트에 관심이 쏠린다. 이들 지역은 ‘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삼성의 지속적 투자로 배후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심장은 이들 용인, 화성, 수원 등 경기 남부권이다. 영통구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 본사가 위치했고, 용인 기흥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화성 동탄신도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에 삼성 사업장이 집중돼 있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확정됐고, 삼성전자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구축에 20년간 300조의 투자계획을 밝히는 등 일대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반도체 호재로 집값 상승폭도 가팔라 수도권 대표 주거 선호지역으로 떠올랐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용인과 수원 아파트 평균 시세는 각각 6억3848만원, 5억6178만이며, 화성도 5억5368만원으로 경기 평균(5억4567만원)을 웃돌고 있다.

또한 한국부동산원의 최근 5년 월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도 수원시 25.5%, 용인시 22.8%, 화성 15.9% 등으로 수도권 평균(11.1%)을 크게 뛰어넘었다.

삼성효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결국 삼성맨들의 구매력이다.

장경철 부동산퍼스트 이사는 “삼성계열사 종사자들의 평균 소득은 비슷한 연차의 다른 기업들 종사자들 보다 높아 소비, 구매력 등이 앞서 삼성계열사가 있는 지역 아파트 가격이나 상권 매출 등 다양한 지표들이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삼성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들 용·화·수 지역 내 신규 아파트 분양도 관심을 끈다. 특히 원자재값 인상 등의 이유로 아파트 분양가가 계속 오르고 있어 빠르게 새 아파트 분양 받는 전략을 펼치는 수요자도 늘어날 전망이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조감도.jpg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조감도

가장 관심을 끄는 단지로 영통·망포 생활권에 속한 용인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아파트가 있다.

삼성전자 본사인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가 가까이 있어 통근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가 모여 산업벨트가 형성된 대규모 산업단지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335-2일원에 들어서는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총 472가구 규모다.

타입별 분양가구수는 ▲84㎡A 201가구 ▲84㎡B 109가구 ▲84㎡ C 107가구 ▲84㎡ D 35가구 ▲100㎡ 20가구로 84㎡ 위주로 구성된다. 현재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며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영통·망포 생활권에 들어서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먼저 수인분당선 영통역을 도보 이용 가능하고,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 용인역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 1시간 이내에 강남으로 접근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주변에 다양한 편의 시설도 자리한다. 수원 영통 중심상업지구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도 가깝다.

또한 서천초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서천중, 서천고 등이 가까이 있으며, 학원가도 인접해 교육여건이 좋다. 살구골공원, 반달공원, 영통중앙공원, 수원어린이교통공원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었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광역 위치도.jpg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광역 위치도

삼성전자 수원본사와 2㎞ 거리라 직주근접 입지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본사인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가 가까이 있어 통근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는데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가 모여 산업벨트가 형성된 대규모 산업단지다.

이어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3면 발코니(일부 타입 제외)등을 적용했다.

또한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로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필라테스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망포 생활권 단지에 단지 주변 신규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많다”며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1668-0970

keyword
작가의 이전글1·10 대책에도 악성 미분양 증가, 약발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