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서울 동작 아파트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 청약 돌입

7호선·신림선 보라매역 도보 2분

6월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 예정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 투시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모집공고가 발표한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가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라매역(7호선·신림선)을 도보로 2분이면 누릴 수 있고 입지와 합리적인 분양가 및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등을 제공해 서울 역세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에 금융 혜택까지 더해졌다.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는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총 124세대로 건립되며, 이 중 전용면적 43㎡ 91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소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형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동작구에서 희소성 높은 소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또한 추첨제 60%, 가점제 40% 비율로 청약 가점이 낮은 신혼부부 등도 당첨 확률이 높다.

이 밖에 상업시설은 지하1층~지상 3층에 들어서며, 지상 4층에는 청년창업지원시설과 보건지소 등 지역 필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 위치도

7호선·신림선 환승역인 보라매역이 도보 150m 거리한 초역세권 대로변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이를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실제 보라매역을 이용하면 여의도, 가산디지털단지, 영등포 일대를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용산은 18분, 강남은 25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신안산선(2025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며 단지 앞에는 다양한 노선이 지나가는 버스정류장도 위치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보라매초, 대길초, 대림초, 대방초, 문창중, 강남중, 대방중, 수원여고, 성남고 등 학군이 밀집돼 있고, 롯데백화점, 동작세무서, 서울지방병무청,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특히 서울 서남권 총 40만6705㎡ 면적의 보라매공원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다양한 평면설계를 도입해 1~2인 가구에 특화된 콤팩트한 공간 구성을 선보이며,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1.5룸, 투룸 등의 구조를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도심 속 휴게공간 등의 조경과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며,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2024년도 동작구에 분양되는 첫 아파트인 데다 입지와 상품 모두 우수하다 보니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보라매 역세권 개발 및 주변 첫 사업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1668-0970

작가의 이전글 다(多) 있다…수요자 몰리는 다세권 아파트, 오피스텔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