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전용 39㎡ 임의공급 청약중

완판 눈 앞 사실상 마지막 임의공급, 총 5가구 대상 중도금 무이자 혜택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jpg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8월 29일(목)부터 30일(금) 양일간 마지막 임의공급 청약을 진행한다.

준서울 입지인 광명뉴타운에 들어서는 데다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단지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일원 광명 9R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짓는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 분양한다. 임의공급 물량은 전용면적 39㎡ 5가구다.


임의공급 청약 일정은 8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9월 4일(수)이며, 계약은 6일(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임의공급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전용면적 3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크게 덜었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며, 실거주 의무는 없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현재 아파트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게다가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하는 교통편의성을 자랑한다.

또한, 광명사거리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GTX-D 노선 추가가 예정돼 있고, GTX-D 노선 광명시흥역(가칭) 신설이 예정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공연장, 북카페, 놀이방, 풋살장, 농구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인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대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이용도 쉽다.


여기에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각종 학원이 집적돼 있는 철산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가산디지털단지가 지하철 2정거장 거리에 있고, GBD(강남구청 등), YBD(여의도 등) 권역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20분대 거리에 있다.

또한, 단지로부터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며,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68-0970


keyword
작가의 이전글상전벽해 신흥 주거타운 조성 지역 내 새 아파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