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공간도 하이엔드 시대…‘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잠실올림픽 경기장 3배 규모…신개념 비즈니스 공간 조성

아파트 뿐만아니라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용 분양시장에서 하이엔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명칭이 등장한지 15년이라는 시간 지날수록 상품성 및 특화설계를 내세운 단지들이 속속 등장해 인기를 끌었으며 다양한 업종 위한 신개념 공간으로 변화되고 외관 설계 차별화를 추구하는 쪽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때마침 우수한 생활 인프라에 프리미엄 커뮤니티·호텔식 서비스를 갖춘 하이엔드 비즈니스 플랫폼이 경기 용인지역에 선보여 수요자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투시도5.jpg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조감도

그 주인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용인시 기흥구 삼성삼거리 인근에 조성하는 하이엔드 워크에디션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로 10월경 분양할 예정이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지하 6층~최고 33층·5개 동으로 조성되는 신개념 업무시설이다. 연면적 규모만 35만여㎡로, 잠실올림픽주경기장의 3배 크기다.

이 업무시설 단지는 국내 첨단 반도체 산업 메카인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와 인접해 있다는 입지적 장점을 지녔다. 단지 바로 앞에는 삼성삼거리가 있어 업무 공간이 필요한 업체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도 받는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에서 약 4㎞ 거리에 불과해 단지 바로 앞 중부대로(42번국도)를 통해 주변 산업단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업무 단지 주변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이 많다.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갤러리아백화점과 롯데아울렛도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첨단 IT 기술 등 '빅테크' 산업 중심지인 용인시 기흥구에 자리잡는 입지적 장점에 주목해 시공사 현대엔지니어링도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를 하이엔드 단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우선 프리미엄 커뮤니티를 단지 내 도입한다. △세미나 룸 △미팅룸 △리셉션 라운지 등을 조성한다.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에 맞춰 영상 촬영·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마련한다. 입주사 임직원 휴식을 위한 △게임룸 △피트니스클럽 △힐링스팟 등도 꾸려진다.

호텔식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인 △헬스케어 △G.X 클래스 △카쉐어링 △사무실 청소 △배송 예약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인근 업무시설과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한다. 총 2556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을 마련하고, 건물 내에는 총 43대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삼성전자 수원R&D센터와 약 1㎞ 거리에 단지가 들어서 입지적 상징성이 크다"며 "하이엔드 비즈니스 공간을 통해 입주 직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1833-9407

keyword
작가의 이전글'디에이치 방배' 일반분양 100% 계약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