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동 8년만에 신축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지역 내 갈아타기 수요, 투자 수요 등 풍부해 김포 풍무동 등 공급가뭄지역에 새 아파트 분양나서 관심


신규 분양이 끊겼던 '공급 가뭄' 지역에서 새 아파트가 잇따라 공급되고 있는 가운데, 침체된 분양 시장에서도 공급가뭄 지역에서 선보인 아파트들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 아파트 공급이 끊겼던 지역은 노후된 주택이 많아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 수요가 풍부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가 하면 단기에 계약이 끝나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한동안 아파트 분양이 없던 지역은 새 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분양 시 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는다"라며 "특히 최근 아파트 착공도 크게 줄어들면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희소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때마침 김포의 중심 풍무동에 8년만에 공급중인 신축 아파트가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jpg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은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로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으로 총 720세대이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9㎡~114㎡로 다양한 평형을 마련했으며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동간 겹침을 최소화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스마트생활정보기, 거실 감성 조명 조그다이얼, 침실 음성인식 네트워크 스위치, 안방 리모컨 네트워크 스위치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부 동에 필로티 공간을 설계해 보행길과 바람길을 확보하고 단지 내 중앙광장, 주민운동시설 등 위치한다. 근린생활시설로 원스톱 쇼핑환경을 자랑하며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스포츠센터, 시니어클럽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신풍초등학교를 도보거리에서 통학 가능하며 양도중, 풍무중, 풍무고, 사우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김포공원 및 김포시종합운동장, 김포시민회관, 김포시청 등 자리 잡고 있다.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트레이더스, 병·의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검단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김포풍무양도지구 도시개발구역, 풍무역세권 도시개발구역, 김포항산 도시개발구역,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로 인한 주거환경개선이 예상된다.


대중교통으로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지하철 5호선 연장(추진계획)으로 서울까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김포대교, 48번 국도 등 서울 및 주변 도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현재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잔여 세대를 선착순 동호 지정 개시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10-4592-7578

keyword
작가의 이전글2인 가구 600만 돌파, 소형 아파트 '대세'로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