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자왕 May 29. 2020

스스로 행복해지기

내가 무너지면 다 무너진다는 생각으로

힘들때는 주저 앉아 쉬고

기분이 안 좋을때는 당과 커피를 충전하고

기분이 지루할때는 새로운 것에 돈을 써본다


내 안에 사랑이 피어나려면

나의 가족에게 짜증 안내려면

필사적으로 스스로 행복해지기 위해

애쓰는 중


난 내가 조금 불행해도

나의 행복을 팔아 상대에게 잘 해주면

상대가 행복해 할 줄 알았다.


그런데 그런 힘듦이 묻어 있는 잘해줌은

상대로 하여금 불편을 초래하더라


내가 스스로 행복해지고

내가 행복해 하는 모습에 상대가 행복해한다는 걸

특히나 가족과 같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다는 걸

이젠 아니까


스스로 행복해지기 위해

오늘도 여러가지 도전을 하는 중


매거진의 이전글 출산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