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영준 Sep 24. 2020

인비절라인 교정 A to Z 알아보기

인비절라인 장점

인비절라인 교정 A to Z 알아보기 

 

요즘에는 교정치료 장치도 다양해져서 눈에 띄지 않는 교정장치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는 띄지 않아 심미적이라도 치아에 부착되어 있는 브라켓으로 인한 불편감 때문에 교정을 망설이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은 이런 단점을 보강한 교정으로, 요즘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교정치료방법입니다. 오늘은 인비절라인 교정이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은 투명교정의 일종으로, 일반적인 교정장치와 철사를 이용한 교정이 아니라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교정장치를 이용한 교정입니다. 다만 투명교정이 구강모형의 본을 떠서 치료 단계를 예상해 제작된다면, 인비절라인 교정은 미국 인비절라인 회사의 최첨단 3D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30여 단계로 세분화된 치아모형으로 개인 맞춤 제작된 투명한 특수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일반 투명교정이 2~3주에 한번 인상 채득을 통해 새로운 교정장치를 제작해야 하는 반면, 인비절라인은 인비절라인 시스템을 통해 개인 맞춤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치료기간 동안 중간에 인상채득을 할 필요가 없이, 약 2주에 1번 교정장치를 교체하면 됩니다. 





인비절라인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장점 때인데요.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들이 교정장치를 착용하고 있는지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음식을 먹는 동안 빼어 두면 되기 때문에 음식 섭취에 제한이 없고, 불편감이 없습니다.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는 임의로 제거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관리하기도 용이합니다. 치아는 평소대로 칫솔질로 관리가 가능하고, 인비절라인 장치는 빼어 씻고 닦아주면 됩니다. 때문에 기존의 교정장치보다 위생적이고 교정장치로 인한 치아 부식이나 잇몸질환 등이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편안한 착용감도 인비절라인의 장점 중 하나로, 적응기간이 짧고 발음하기가 편합니다



이와 같은 장점 때문에 인비절라인 교정을 찾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활동량이 많은 청소년이나 젊은 층에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의 경우 모든 교정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교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하루 20시간 이상의 착용 시간을 지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교정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착용시간을 꼭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착용 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교정 기간이 지연될 수밖에 없습니다. 




교정시간 외에도 인비절라인 교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교정장치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것은 가능하나 뜨거운 음료를 마시면 교정장치가 변형될 수 있어 삼가야 합니다.


물 이외의 것을 마실 때는 교정장치를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교정장치 착용 상태에서 술, 커피 등을 마시면 착색될 수 있습니다.


담배도 교정장치의 변색을 유발할 수 있으니 삼가 주세요. 



인비절라인 교정 시 통증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시적인 압박감 등 경미한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나 치아를 이동시키며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심한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교정장치 사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연락해야 합니다.


간혹, 교정장치 재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알레르기가 나타날 경우에도 사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문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비절라인 교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인비절라인 교정은 교정 시 가장 고민이 되는 심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착용감과 생활상의 불편을 획기적으로 줄인 교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교정의 모든 경우에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교정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요즘 인기 있는 원데이보철, 보철 장착까지 하루면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