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리정 Feb 06. 2021

나를 달래는 말'조용히 해'

시끄러운 내 생각 달래기

나는 생각이 많다

한때 유행처럼 나왔던 말 PTSD

생각 과잉 증후군

누군가는 바탕화면에 쉼 없이 폴더가 생성되는 거라 하는데

내 폴더들은 조금 다르다

하나의 폴더가 생기면 그 폴더의 하위 폴더 하위 폴더, 또 하위 폴더

그리곤 삭제된다.

그리고 다시 생성되기를 반복

그러니 생각이 결국 반복된다. 발전이란 없고 똑같은 과정과 똑같은 결론에 다다른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내가 가진 자아들은 나의 껍데기보다 강해 늘 나를 이렇게 집어삼키곤 한다.


두통과 귀 아픔으로 호소하다가 나도 모르게 내뱉은 말

'시끄러워, 조용히 해'

그 말 한마디에 모든 생각이 사르륵 사그라들었다


생각 강하다


하지만 한마디 말보다 약하다


이제는 주문처럼 외친다


쉿, 조용히 해

작가의 이전글 '말'이라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