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다
-윌리엄 제임스
우리가 행복을 느끼기 위해 외부 조건이 완벽할 때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대신, 우리가 먼저 행복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한다면, 실제로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그로 인해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교을 전달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행복 할 때 웃는다고 생각하지만, 이 내용은 반대를 말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먼저 웃는다면 그 행동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행동이 감정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심리학적 이론과도 일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웃는 행동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웃음은 엔도르핀과 같은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게 만드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합니다.
이는 다시 더 웃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여 긍정적인 피드백 루틴을 만들고 있습니다.
행복은 수동적으로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선택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가 많지만, 우리가 긍정적인 태도와 행동을 선택할 때,
행복을 더 자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행복을 기다리지 말고, 행복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취하라는 의미입니다. 웃음은 그런 선택의 하나로, 우리가 주도적으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웃음은 또한 사회적 연결을 강화합니다. 웃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웃음을 전파하며, 이는 관계를 강화하고 사회적 유대감을 증진시킵니다. 따라서, 웃는 것은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행복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