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Dec 12. 2016

▶ 인천대학교에서 독서법 강연


'읽고 기록하고 행동하는 삶'

                             

 인천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꿈으로만 간직했던 대학교 강연이었는데 올해에 드디어 이룰 수 있게 되었네요. 정말 별 볼 일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 용쌤인데 그런 스펙을 무시하고 초대를 해주시다니...<일독일행 독서법>이 없었다면 꿈도 꿀 수 없었겠죠? 제 책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다 보니 여기저기 불러 주시는 곳이 참 많네요~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며 앞으로 나아가야겠습니다.


 송도에 있는 인천대학교 모습입니다. 강의 후에 혼자 주변을 돌아보며 캠퍼스의 낭만을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찍었죠. 송도에 새로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건물들이 정말 최신식이더군요. 주변은 좀 썰렁했지만 좋은 시설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있는 인천대학교 학생들을 보니 살짝 부럽기도 했습니다. 


 저 셀카 좋아하는 거 아시죠?^^ 인천 대학교 학생인 것처럼 찰칵! 

                              

 책을 사랑하는 학생들 앞에서 2시간 동안 제가 가진 경험들을 쏟아 내었습니다. 박수도 쳐주고 때로는 감탄도 해주며 힘을 주는 인천대 학생을 덕분에 에너지를 더더욱 끌어올리며 강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대 학생들 질문도 참 많이 하더군요.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포토타임은 필수겠죠? 책을 가져온 분들에게 사인도 해드리고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얼굴 표정만 봐도 행복함이 묻어 나오죠?^^

                                

 강의가 끝나고 한 친구와 이야기가 오랫동안 이어졌습니다. 매점에 가서 간식을 사들고 벤치에 앉아서 서로의 생각과 경험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죠. 강의 후에 다른 일정이 없었기 때문에 맘 편하게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강의를 통해서 독서와 기록 실행의 힘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네요.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강의한 보람은 무한대로 늘어나겠죠? 앞으로 대학교에서도 일독일행 정신을 많이 많이 전파를 해야겠습니다^^ 생에 첫 대학교 강연! 평생 기억에서 잊히지 않을 것 같네요~  

작가의 이전글 [저자인터뷰] 권 중사의 독서혁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