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Aug 17. 2018

모두 독서 덕분이다!

책을 읽었다. 짧은 순간 많이 읽었다. 


읽지 않았던 사람이 책을 읽으니 과정이 쉽지 않았다.  시행착오가 많았다. 멈추지 않고 계속 읽었다. 어느 순간 시행착오는 노하우로 변했다. 


블로그를 시작했다. 글은 형편없었다. 계속 썼다. 

어느 순간 블로그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내 글이 도움이 되었다는 사람들이 생겼다. 더 열심히 읽고 열심히 썼다. 계속 읽고 계속 쓰니 강연 요청까지 들어왔다. 


  처음에는 독서법 강의로 시작했다. 지금도 내 강의의 중심은 독서법이다. 독서법은 모든 분야에 적용된다. 


동기부여의 시작도 독서 

자기계발의 시작도 독서

기록의 시작도 독서

재테크 공부 시작도 모두 독서였다. 


지금은 독서법, 기록법, 재테크, 동기부여 강의를 한다. 모두 독서 덕분이다. 독서는 인생을 놀랍도록 변화시킨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밥을 먹듯 책을 읽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