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Nov 16. 2018

남원역에서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 작가님을 만나다.

순창동계작은도서관강연


  19시에 순창에서 강연이 있었다. ktx에서 내리는 순간 깜짝 놀랐다. 존경하는 강원국 작가님이 눈앞에 계신 게 아닌가? 다시 봐도 작가님이었다. 바로 다가가 인사를 건넸다. 팬이라는 말과 함께 말이다.

  강원국 작가님은 누구인가? <대통령의 글쓰기>와 <회장님의 글쓰기> 저자이시다. 얼마 전 <강원국의 글쓰기>란 책도 출간하셨다.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시고 글쓰기라면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 중 한 분이라 할 수 있다. 말 또한 얼마나 재치 있게 잘하시는지 보고 있자면 계속해서 빨려 들어간다.

  훈남이시다. 웃는 모습이 자연스러우시며 인상이 너무 좋으시다. 사진촬영에도 흔쾌히 응해주셨다. 작가님을 처음 뵈었지만 감사한 게 참 많다. 블로그 이웃으로서 작가님이 올리신 글을 보며 글쓰기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글 쓸 소재가 생각이 안 나면 작가님 블로그에 더 열심히 찾아가 글을 읽어나갔다.  신기하게도 글쓰기 실마리란 폴더에 있는 글을 읽다 보면 계속해서 글을 쓰고 싶어졌다. 매일 2~3개씩 글을 올리시는 작가님을 보며 자극도 많이 받았고 말이다. 

  어느 순간 홈페이지에 집중하시며 블로그를 그만두셨는데 제발 다시 블로그를 해달라며 간청 드렸다. 작가님도 고민이신 것 같았다.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작은 조언을 드렸다. 꼭  블로그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다.

  남원역 앞으로 관계자분이 태우러 오셨다. 강연할 때마다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는다. 도움 주시는 분들 덕분에 편안하게 강연을 할 수 있다. 나야 강연만 하고 가면 되지만 주최 측 입장에서는 신경 쓰고 준비해야 될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분들의 노력과 수고로움이 없다면 좋은 강연을 절대 할 수 없다. 그 저 감사하고 또 감사할 뿐이다.

  저녁까지 미리 준비해주셨다. 강연 전 갈비탕을 먹고 더욱 힘내서 강연할 수 있었다.

  순창 강연은 처음이다. 동계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강연이 있었는데 내부 규모가 꽤 컸다.

  몇 개월 안 된 아가부터 고령의 어르신까지 함께했다. 태준이만한 아이도 있었는데 아들 생각이 나며 자꾸 눈길이 갔다. 고령의 어르신들은 중간중간 큰 박수를 주시며 더욱 힘을 불어 넣어주셨다.

  매일매일이 너무 행복하다. 강연을 할 수 있어 행복하고 부족한 나를 불러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행복하다. 강연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행복하고 강연이 너무 좋았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행복하다. 잘 살고 있다.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정말 잘 살고 있다. 이런 삶을 살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던가... 그 노력이 헛되지 않아 그저 감사할 뿐이다. 더 노력해야지, 더 발전해야지,, 나에게 멈춤이란 없다. 그게 나란 사람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전남 광양에 있는 <용강중학교>로 '메모법'강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