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Dec 17. 2018

해내는 힘?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합니다. 

어떻게 하면 책을 꾸준히 읽을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기록을 꾸준히 할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책을 매년 쓸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부동산 투자를 잘 할 수 있나요?

수많은 분들에게 질문을 받지만 답은 늘 같습니다.

책을 꾸준히 읽기 위해서는 수불석권 : 손에서 책을 놓지 않으면 됩니다. 

기록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매일 독서노트 및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면서 떠오르는 생각과 배운 것들을 적어 나가면 됩니다. 

책을 쓰기 위해서는 꾸준히 몇 줄이라도 글을 쓰며 내가 쓰고자 하는 주제의 책 100권 정도를 읽다 보면 쓰고 싶은 내용들이 넘쳐나게 됩니다. 

부동산 투자를 잘 하기 위해서는 관련 책을 계속 읽고 고수들의 강의를 열심히 듣고 발품 불패 : 발품은 절대 지지 않는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현장을 열심히 돌아다니면 됩니다. 

누구나 다 아는 내용입니다.

답이 싱겁다 보니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책들을 읽어왔습니다. 

성공했다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왔습니다. 

해내는 사람 중에서 요행과 지름길을 찾는 사람을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들으면 바로 수긍을 하며 행동을 해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그들에게는 확신이 있고 믿음이 있으며 이런 확신과 믿음이 쌓여 해나갈 수 있는 힘은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해내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떨까요?

그들의 특징은 요행과 지름길만 찾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뻔한 이야기 말고 화끈한 노하우만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알게 된 것을 실행하려 하기 보다 또 다른 요행과 지름길을 찾아 끊임없이 돌아다닙니다. 

운동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과식하지 않고 꾸준히 근력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하면 됩니다. 덜먹고 더 운동하면 몸은 건강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요행을 바랍니다. 많이 먹고 운동도 하지 않으면서 건강한 몸을 꿈꿉니다. 그러니 다이어트 약을 먹고 살 빼는 한약을 먹고 건강 보조 식품만 열심히 챙겨 먹으면서 몸을 더 상하게 만들죠. 간헐적 단식이니 1일 1식이니 단백질 다이어트니, 해독제 스가 다이어트니 하는 것들은 모두 요행에 불과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요행을 바라지 마세요. 지름길을 찾지 마세요. 

요행과 지름길을 찾는 사람들 중 대부분 소리 소문 없이 사라졌습니다. 

우리는 오직 정도를 걸어야 합니다. 

숨겨진 비법은 없습니다. 성공 노하우는 우리 모두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아는 것을 실천하느냐만 남아 있으니 지금 꼭, 바로 실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꾸준히, 계속 말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투자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가장 빠른 11가지 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