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Oct 13. 2015

[사색불패 #73] 나는 약하다

나는 약하다. 

그래서 더 강해질 수 있다.

 

나는 부족하다. 

그래서 더 채울 수 있다.

 

나는 무식하다. 

그래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힐 수 있다.  


나는 미련하다. 

그래서 더 많은 지혜를 담을 수 있다. 

 

나는 허약하다. 

그래서 더 열심히 운동 할 수 있다. 

 

나는 아직까지 해본 게 많이 없다. 

그래서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다.

 

나는 미래가 확실치 않다. 

그래서 내 마음이 이끄는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나는 10~20대 때  세상에 흠씬 두들겨 맞았다. 그래서 지금 더 단단해질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색불패 #72] ~할 때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