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생각의 비밀을 읽고

214일차 어른을 위한 책

by 소곤소곤


내가 좋아하는 김승호작가님의 책이다. 김밥 파는 CEO, 돈의 속성 이후 3번째로 읽은 책이다. 그의 포부는 나의 포부와는 달랐다. 나의 생각이 간장종지 같다면 그의 생각은 전골냄비 같았다. 그는 한계란 없는 사람 같기에 배울 점이 너무나 많다. 그를 그저 돈 많은 CEO라고 단정하여 설명하기에는 부족하다. 이 책을 들여다보고 나의 삶을 재정비해야 할 때이다.


반드시 소장해야 하는 이 책의 목차를 공개한다.






책은 가성비가 참 좋다. 큰 어른을 접하면 배울 점이 많다. 그분의 강의를 듣거나 하여 배우는 경우도 있지만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것은 책이다. 그 사람의 생각을 함축해서 정리한 것이 책인데 읽고, 또 읽고, 또 읽을 수가 있다. 그래서 어른이 되어도 책은 계속 읽는 건가 보다. 처음에는 <김밥 파는 CEO>라는 책으로 우연히 알게 된 그이다. 현재 400쇄가 넘게 판매가 된 <돈의 속성> 또한 훌륭한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너무 마음에 든다.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른다. 밑 줄 그으면 읽은 내용 중 일부를 공개한다.



말은 소리가 되어 입으로 나오는 순간 힘을 가진다. 말이 가진 힘을 매번 증폭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글로 써 놓는 것이다. 내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만 만들어주면 무엇이든지 얻게 된다는 것이 내 경험의 소신이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리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일반적인 습관은 독서다. 무려 88% 이상이 하루에 30분 이사의 독서를 즐긴다.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2%만이 독서를 즐긴다. 간혹 한 권의 책을 다 읽고 나면 문득 두려움이 몰려올 때가 있다. 내가 아직까지 이런 걸 모르고 살았다는 두려움이다. 이 세상에 얼마나 고수들이 많은가, 하는 자각에 대한 공포심이기도 하다. 이런 지식과 지혜 없이 살아남은 것이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니 도저히 배우기를 멈출 수 없다. 책이 손에서 떠날 수 없는 이유다.

도시락을 팔아서 대기업이 될 수 있다 말하면 누군가는 돌아서고 누군가는 상장을 생각한다.

여전히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두 가지 이득이 있다. 같은 실수를 하면 안 된다는 것과 다른 방법을 시도할 기회를 갖는 것이다.

어떤 일이든 마감이 있고, 마감을 넘긴 일은 아무리 잘해도 칭찬이 없다.

내가 가진 것이나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모두 내 생각의 결과물이다.

실패해보지도 않은 사람이 어찌 도전해서 실패해 본 사람에게 조언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 실패하지 않았다 함은 도전해보지 않았다는 뜻이다.

시간약속에 충실한 사람이야말로 모든 성공의 지름길로 가는 것이다.

이자를 은행에 지불하는 사람들은 미래의 자신의 소득을 사용하고, 이자를 받는 인간들은 과거 소득을 사용한다.

인간의 행복은 자기가 스스로 결정할 것이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 결정된다. 우리가 돈을 벌려는 이유도 사실은 자기 결정권의 확보를 위한 것이다.


생각의 비밀이란 책은 참 진국이다. 인생의 전반에 걸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어른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정말 지치지 않는 사람 같다. 어떻게 해서 계속해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인지. 그의 끊임없이 도전하고 발전되는 근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이토록 배울 점이 많은 그이다.

무려 이 책은 2015년에 발간된 책이다. 무려 10년 전에 처음 출간된 책이다. 보통의 도서는 최근의 5년 이내의 것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오래된 도서의 정보는 최신의 것이 아닐 수 있고, 최신의 도서가 최신의 정보를 반영한다니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내 기준으로 고전에 해당한다. 이제 마흔이 넘은 나는 내가 다 큰 어른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아직도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배울 점은 한도 끝도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어른이 되어서도 책을 읽어야 하는 것 같고 계속 배우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 같다. 많은 것을 가진 그이다. 그가 가진 것 중에 현명함이 가장 부럽다. 오늘보다 조금은 더 나은 내가 되는 삶을 살아야겠다. 이 책은 세상 모든 사람이 소장하기를 추천한다. 두고서 자주 꺼내볼 수 있기를. 내가 이 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라고 생각된다.





#생각의비밀

#김승호지음

#황금사자

#내돈내산읽은책

#소곤소곤의서평리뷰

#79sogonsogon

#무조건소장각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6393080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커피를 공짜로마신다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