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패밀리카의 최강자, 팰리세이드 N?"

by 오토카뉴스
temp.jpg 팰리세이드 N 예상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의 완성차 업체는 해외 시장에서 이전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동시에 꾸준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 시장에선 일본차와 국산차를 비교할 정도로 그 위상이 올랐습니다. 특히 SUV나 미니밴 등 패밀리카로 활용하기 좋은 차는 구매 비율도 상당한 편입니다.



곧 출시를 앞둔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현대차의 흥행 보증수표이며,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최근 해외에선 팰리세이드에 현대차 고성능 모델 N을 접목한 차량의 모습이 등장해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봅시다.


temp.jpg 팰리세이드 N 예상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temp.jpg 팰리세이드 N 예상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다른 N 모델과 흡사눈길 끄는 디테일은?


우선 해당 예상도는 해외의 자동차 예상도 전문 디자이너가 만들어낸 것으로, 공식적인 이미지가 아닙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전면부를 보면, 구형 팰리세이드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것을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는 그릴이 있습니다. 그릴에는 현대차 N을 나타내는 배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면부 범퍼부터 측면 하단 에어로 파츠에서 이어지는 빨간 라인은 고성능 차량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색상도 현대차 N이 실제로 사용하는 퍼포먼스 블루가 적용됐습니다. 후면부를 살펴보면 듀얼 트윈머플러가 장착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mp.jpg 팰리세이드 N 예상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temp.jpg 팰리세이드 N 예상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다양한 N 등장 가능성고성능 SUV와 경쟁을?


현대차는 기존 N 이 가지고 있는 라인업을 넘어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팰리세이드 N이 출시될 경우 현대차 N 모델 중 가장 큰 고성능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예상도를 그려낸 디자이너는 팰리세이드 N은 실제로 출시되는 차량이 아니지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하며, 파워트레인은 3.8L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면 해외 수많은 고성능 SUV와도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temp.jpg 아이오닉 6 N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temp.jpg 현대차 N라인업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역대 현대차 N 라인업다음 신차는 이 모델


한편 현재 N 배지를 부착하고 생산하는 차량은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이 있고, i20, i30, 벨로스터, 코나가 N 모델로 출시되었지만, 현재는 단종된 상태입니다. 추후에 아이오닉 6의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이 2025년에 생산 및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팰리세이드 N은 오래된 떡밥이어도 기대됩니다.”, “한국도 고성능 SUV의 대표모델이 등장하면 좋겠습니다.”, “풀체인지 공개를 앞뒀는데 N 모델도 언젠가는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과연 팰리세이드 N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는 날이 올까요?


https://www.mytravelnote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급발진 사고 급증, 충격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