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카뉴스 Oct 01. 2024

"투싼급 하이브리드 SUV가 단 ‘2천만 원’대?"

BYD의 최신 하이브리드 SUV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최근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브랜드 BYD가 하이브리드 SUV인 "BYD Sealion 05 DM-i"를 출시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BYD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DM-i를 탑재한 모델로, 기존의 "Song Pro DM-i"의 자매 모델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Sealion"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며, 뛰어난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BYD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매끈한 스타일과 효율성

BYD Sealion 05 DM-i는 BYD의 대표적인 디자인 철학인 "Ocean Aesthetics"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전면부의 크롬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는 BYD만의 독특한 감각을 보여줍니다. 차량의 측면은 부드럽게 흐르는 곡선으로 매끈한 인상을 주며, 후면은 차량을 가로지르는 후미등으로 세련된 마무리를 보여줍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10mm, 전폭 1,880mm, 전고 1,720mm로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1.5L 자연흡기 엔진과 160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효율성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잡았으며, 12.9kWh 또는 18.3kWh 배터리 옵션으로 각각 75km와 115km의 전기 모드 주행을 지원합니다.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최고의 연비와 편의성을 갖춘
하이브리드 SUV

연비 측면에서도 Sealion 05 DM-i는 탁월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일반 주행 시 20.6km/L,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26.38km/L라는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실내에는 15.6인치 회전식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BYD의 "Di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동하며, 50W 무선 충전 패드, 파노라마 선루프, 그리고 전동식 조절이 가능한 시트 등 다양한 고급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1,430L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챙겼습니다.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BYD Sealion 05 DM-i/출처-온라인커뮤니티

가격 대비 성능,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매력

BYD Sealion 05 DM-i의 가장 큰 장점은 놀라운 가격 경쟁력입니다. 4가지 모델 중 기본 모델은 한화로 약 2,136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모델조차도 2,700만 원대로 출시됩니다. 이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기아 쏘렌토나 현대 투싼 등과 비교했을 때 상당한 가격 우위에 있습니다. 이처럼 우수한 연비와 풍부한 옵션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것은 BYD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다만, BYD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에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있습니다. 최근 중국 전기차 브랜드에 대한 안전성 논란과 더불어, 일부 국내 딜러사의 사업권 반납 등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YD Sealion 05 DM-i가 국내에 상륙한다면 높은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연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승준, 국군의 날에 뜨거운 눈물 "그때는 왜 몰랐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