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카뉴스 May 18.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안면도 봄드라이브

글로벌 앱 제어 서비스‘온스타서비스’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GM 쉐보레

GM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탄탄대로 꽃길만 걷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근 2년간 국내에서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그냥 꽃이 아니라 벚꽃처럼 활짝 핀 화사한 봄길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


최근 새로 출시된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특히 글로벌 앱 제어 서비스인 '온스타 서비스'까지 장착해 싱그러운 봄과 초여름으로 이어지는 길목에서 더욱 빛나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GM 쉐보레

서울에서 충북 태안군 안면도까지 오가는 추천 코스는 고속주행 위주의 코스로 이뤄져 있어 안정감이 느껴지는 트랙스와 같은 차량으로 드라이브하기에 최적입니다.


안면도에는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가 5월 7일까지 열리고 있어 늦봄을 즐기기 제격입니다. 서울 시내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180km를 주행하면 다양한 봄 꽃과 시원한 바닷바람, 향토음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튤립꽃박람회 외에도 영목항 전망대와 안면도와 원산도를 잇는 '원산안면대교'가 있어 탁 트인 바다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 음식인 '게국지'도 즐길 수 있어 봄철 드라이빙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만개했던 봄꽃을 즐기기에 떠났던 여행들은 가성비 그 자체입니다.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준중형급 차체에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를 적용, 2열까지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으로 다목적성까지 겸비한 모델입니다.


인테리어와 옵션도 차급을 뛰어넘었습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된 플로팅 타입의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이 연결된 듀얼 스크린은 최신 자동차 인테리어 트렌드를 적용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내부 인테리어/출처-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내부 인테리어/출처-GM 쉐보레

여기에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과 전동, 통풍, 열선 기능을 제공하는 시트, 럼버 서포트, 무선 휴대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고급 편의사양도 탑재했습니다.


본격 주행에선 비교적 단단한 하체지만 경쾌한 몸놀림이 유난히 돋보이는 덕분에 젊은층의 선호도가 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1.2 리터 3기통의 확실한 다운사이징으로 연비는 대단히 높으면서도 안정된 주행감으로 봄 나들이 장거리 주행에 적격입니다.


확실한 폰프로젝션 덕분에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부재함에도 불구하고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내비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차량을 출고함에 따라 2800만원대의 가성비를 자랑하게 된 게 아닌가 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내부 인테리어/출처-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처-GM 쉐보레

6단 자동변속기는 저속부터 고속에서도 안정성을 보이며 1.2 엔진과 제대로 조화를 이뤘습니다. 다만 고속 급가속에선 살짝 울컥임이 느껴지는데 이 부분은 파워트레인 보다는 차체의 경량화로 인한 점으로 보여집니다.

여기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온스타 서비스는 차량의 원격 제어부터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진단 기능 등이 가능한 GM의 유료 서비스인데 2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앱을 통해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차량 도어의 잠금 및 잠금 해제, 경적, 비상등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차량 마일리지 정보, 타이어 공기압, 유량, 엔진 오일 수명, 연비 등 세부 차량 정보를 한눈에 열람할 수 있습니다. 교환,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 알림이 가고 전국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처-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처-GM 쉐보레

거기다 3기통 다운사이징 신형 1.2ℓ E-터보 프라임 엔진은 경쾌한 주행 감각을 제공했습니다. GENⅢ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합니다. 부드러운 서스펜션과 실연비 15km/L를 기록할 만큼 경제성에서도 만족감을 선사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미국 수출 1위를 쉼없이 달릴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 최고입니다. 생산공장을 한국에 두고 세계무대로 팔려나가는 만큼 GM한국사업장의 기술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시승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액티브 트림은 물론 이번에 새로 추가된 레드라인이나 젊은 분위기에 초점을 맞춘 RS 트림도 저렴한 가격에 넓은 실내공간으로 인기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이전 연식 모델과 동일하게 ▲LS 2188만원 ▲ACTIV 2821만원 ▲RS 2880만원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REDLINE은 2595만원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국 상륙 미니밴” 드디어 국내 상륙하는 초호화 2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