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고구마줄기볶음 만드는법

by 반이짝이
공정위5.jpg






여린 고구마순 껍질 손질해서 들깨가루 넣고 촉촉하게 볶으면 고소한 풍미와 감칠맛이 나는게 아삭아삭 살캉하게 밥반찬으로 맛있어요~





1.png






간단한 레시피는 영상으로 함께하세요~








[재료]

고구마줄기 350 g , 양파 1/2 개 , 홍고추 1/2 개 , 다진대파 2 큰술 , 다진마늘 1/2 큰술 , 국간장 2/3 큰술 , 참치액 2/3 큰술 , 들기름 1 큰술 , 식용유 1 큰술 , 들깨가루 1.5 큰술 , 통깨 약간 , 물 또는 육수 80 ml





고구마순은 먹기좋게 껍질을 벗겨서 준비합니다. 끝부분을 살짝 꺾어서 얇은 껍질을 쭉 당겨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2.png





손질한 다음 물에 담가 서너 번 흔들어 헹군 다음 채반에 밭쳐 물기를 탈탈 털어줍니다.





3.png





냄비에 물 1L 정도를 붓고 굵은소금 2/3큰술 정도 넣고 센불로 팔팔 끓이고 고구마순을 넣고 골고루 익을 수 있게 뒤적여 3~5분 정도 삶아줍니다.





4.png





채반에 쏟아부어 찬물로 헹구어 열기를 바로 식혀주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 한입에 먹기좋게 잘라줍니다.양파는 채썰고 대파 흰부분과 홍고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5.png





볼에 삶은 고구마줄기 넣고 국간장 2/3큰술, 참치액 2/3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10분 정도 밑간합니다.





6.png





간장과 액젓을 같이 넣고 감칠맛을 더해주었으며 나물을 볶기 전에 양념해주면 간이 쏙 배서 더 맛있습니다.





7.png





팬에 식용유 1큰술, 들기름 1큰술을 두르고 다진 대파를 넣고 볶아 향을 내어줍니다.





8.png





파기름이 나면 채 썬 양파도 같이 넣고 가볍게 볶아줍니다.





9.png





양파가 어우러지면 밑간해둔 고구마순을 넣고 기름이 코팅될 수 있게 1~2분 정도 중불로 볶아주고 재료가 어우러지면 물 또는 멸치 다시마육수 80ml 정도를 부어줍니다.





10.png





뚜껑을 덮고 3분 정도 부드럽게 익혀줍니다.





11.png





국물을 촉촉하게 볶아주고 먹기좋게 익으면 들깨가루 1½ 큰술을 넣고 볶습니다.





12.png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소금이나 참치액으로 맞추고 홍고추 넣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완성합니다.





13.png





밑간해서 볶았더니 간이 쏙 배고 감칠맛이 더 좋습니다.





14.png





직접 손질해서 껍질 까고 데치기는 귀찮은 일이죠~ 손질된 고구마순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함께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류수영 두부조림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