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디자인 후기-수강&취업 후기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by 미네르박

끌디자인 후기-수강&취업 후기

-끌디자인 후기- 수강&취업 후기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웹 모바일 UI 마스터 클래스 이수

매그넘빈트 입사 강○무


혼자서 취업 준비를 하다 보니 제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수정한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었습니다. 끌디자인 취업 실무과정을 수강하면서 이미 취업을 나간 학생들의 자료들을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들 이렇게 준비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니 생각만 많고 실제로 제대로 한 게 없는 제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지원서만 쓰고 고치고 했던 지난 시간이 아까 기도 했고요. 끌디자인에서 보낸 지난 몇 개월 동안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습니다. 강의시간 이후에도 남아서 개인작업을 하다가 질 문을 드려도 친절하게 받아 주신 선생님들과 취업리서칭을 도와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남들 후기만 보다가 제가 후기를 쓰게 돼 다니ㅋㅋ 회사 업무에 적응하려다 보니 취업 후기를 너무 늦게 제출하네요. 취업 준비하는 모든 분들 다들 힘내시고 선생님들 건강하세요.


시각그래픽 마스터 클래스 이수

안그라픽스 입사 김○진


디자이너는 감각만 있으면 된다고 믿었던 저에게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준 곳이 바로 끌디자인입니다. 학원에서 작업할 때 늘 해상도 관리해라, 모드 확인해라, 자간 신경 써라, 글씨체 요란하다, 폴더 정리 꼼꼼히 해라 등등 반복해서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땐 선생님이 왜 같은 말을 반복하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고 잔소리처럼 여겨졌습니다. 그러다 프린트를 해본 제 작품을 보고 동공지진이... 기본 룰을 무시한 채로 한 작업물은 실제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색이며 서체며 저의 생각과는 정말 다르게 나와 버렸기 때문입니다.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지금 그때 일을 되돌아보니 머쓱해지네요. 신입 사원에게 선생님이 저에게 했던 말들을 똑같이 하고 있는 저를 보게 됩니다. 감각! 중요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감각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선생님 말씀을 지금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싶습니다.


웹 모바일 UI 마스터 클래스 이수

애드쿠아 입사 강○연


산업디자인 전공이라서 웹디자인으로 전향했습니다. 정보도 부족하고 포폴도 다시 만들어야 해서 인터넷으로 검색 도중 포폴을 보고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상담할 때 ‘디자이너는 디 자인을 잘해야 한다.’라는 말이 기억에 남아요. 웹디자이너가 퍼블 리싱을 하는 회사는 거의 소기업이라고 했고 저는 중견회사나 메이 저 디자인 업체를 가고 싶었기 때문에 디자인에 올인했습니다. 수업은 베네피트 작업을 할 때 가장 힘들었지만 그때가 가장 열정 적이었고 포토샵 스킬이 늘어서 완성했을 땐 정말 뿌듯했습니다. 처음 학원에 와서 시안을 만들 땐 어렵고 힘들었는데 베네피트라는 큰 산을 하나 넘으니 다음 불가리 웹디자인은 정말 저도 모르게 손이 빨라져 있고 보는 눈이 생기더군요. 처음의 저와 학원 끝내기 전의 저를 돌이켜보면 눈에 띄게 발전했다는 증거가 작품에서 드러납니다. 항상 초심 잃지 마시고 포폴과 스펙정리 꼼꼼하게 하셔서 좋은 곳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톡취업-영미.jpg
톡취업-자연.jpg


홈페이지 :https://www.ccle.co.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cledesign/

블로그 :https://blog.naver.com/ccle2002


keyword
작가의 이전글Rebranding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