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부활절 3. 귀여운 달걀디저트

부활절에 어울리는 달걀모양 디저트

by 서리태

한국에서도 '부활절=달걀'이고, 이는 영국에서도 마찬가지일 정도로 부활절에 달걀은 망국 공통이다.

때문에 영국에서 부활절 시즌만 되면 마트, 편의점을 비롯한 카페,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시즌 '달걀'메뉴들이 나오는데, 다양한 달걀 디저트들은 그마다의 특색이 있고, 비주얼도 화려해서 어디를 방문하던 부활절 시즌에 귀여운 달걀 디저트들을 찾아보는 건 큰 재미가 있다.


영국 부활절 시즌의 귀여운 디저트들

1.Cielo Cakery

Cielo Cakery의 부활절 치즈케이크

브라이튼에 살던 당시 자주 방문하던 디저트가게로 작지만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을 비롯해 다양한 시즌별 귀여운 디저트들이 준비되는데 부활절 시즌에는 귀여운 달걀 디저트들이 정말 많았다.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독특한 부활절 디저트는 'Egg Chocolate Cheese Cake'인데 말 그대로 달걀모양 초콜릿 안에 부드러운 치즈케이크가 가득한 부활절 한정판 치즈케이크였다.

치즈케이크는 뉴욕치즈케이크같은 질감으로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맛이었는데, 그런 치즈케이크와 초콜릿의 조합이 정말 좋아서 스트레스가 다 사라지는 행복한 맛이라 먹는 내내 눈과 입이 모두 행복했다.


2.Humble Crumble

Humble Crumble의 이스터 기념 크럼블

'애플 크럼블'로 유명한 곳으로 시즌별 크럼블을 판매하는데, 부활절 시즌에는 새 둥지를 형상화한 애플크럼블이 시즌메뉴로 나왔다.

마쉬멜로우로 귀여운 둥지를 만든 후 그 위에 초콜릿달걀을 올려주는데, 마쉬멜로우도 토치로 살짝 그을려줘서 달콤함과 비주얼을 둘 다 갖춘 데다가 위에 올라간 달걀초콜릿도 아는 맛이지만 맛있었다.

귀여운 비주얼이어서 나같은 어른들은 물론 어린이 손님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던 디저트다.




3.Hotel Chocolate

영국의 초콜릿 체인점으로, 런던을 비롯해 곳곳에 분점이 있다. 선물용으로 최고인 달걀초콜릿을 선물받았는데, 귀여운 메츄리알 사이즈의 달걀초콜릿이 모양별로 맛이 조금씩 달라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개중에는 아몬드같은 견과류가 들어간 것도 있고, 럼이 들어간 것도 있어서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즐기기 좋았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영국의 부활절 2. 심넬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