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빈맘 Nov 21. 2023

20평 이사, 부모님 반응은!?

4인 가족 20평 이사툰_38화



#투빈맘이사툰

4인 가족 20평 이사툰_38화

20평 이사, 부모님 반응은!?


-

35평에서 20평...

신축에서 40년 오래된 구축 아파트로...


-

양가 부모님들이 정~말 걱정하셨어요

(네.. 저도 심각하게 걱정 많이 했습니다...)


-

시어머니는 얼마 못 쓴 가구 버린 것을 아까워하셨고


친정 부모님은 이제 좀 사람답게 사나보다~ 했던 우리가

(신혼집을 원룸으로 시작했던...ㅎ)

왜 다시 힘든 일을 자처하는지.... 걱정스러워하셨고....


-

하지만!

제가 이 동네를 너무 좋아해서 그런지

시어머니도 우리 집에 오시고는 깨끗해서 너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

그리고 멀리서 친정 부모님도 오셨어요!


제가 하도 좁다 좁다 해서인지...

부모님은 “생각 보다 넓은데!? 집이 깨끗하니 너무 좋다아!”


-

저희가 살았던 집 중에서

가장 깨끗한 집이 지금이거든요...

(김포는 지어진 지 7년쯤에 이사했는데, 그 당시 벽지 컬러가... 꽃무늬에 누릿누릿;;;ㅋㅋ)


 -

특히 산책하기에도 길이 잘 되어있고~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이지만

동간 거리가 넓어 널찍널찍해서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

언니와 남동생도 서울에 있는데,

누군가 손주 낳으면, 손주 키워주러

이 동네에 이사 오고 싶으시다고...ㅋㅋ

(남동생은 결혼 전입니다...하하;;)


-

어쨌든 양가 부모님들도

투빈네가 사는 모습을 직접 보시더니

괜한 걱정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

다행이야아....

매거진의 이전글 이사할 때, 우선순위로 본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