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초부 Feb 13. 2024

고수의 어깨에 올라타라

반드시 성공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 고수의 비법

반드시 성공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 고수의 비법

'배우다'는 '따라 하다'라는 말에서 시작한다.


직장인 A 씨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시작한 첫날을 잊을 수 없다.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기 때문이다. 그런 그의 마음을 알았는지, 대행사의 대표님께서 잘 팔리는 글은 어떻게 쓰는지부터 알려주셨다.


주제는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어떻게 키워드를 잡는지, 어떤 식으로 글을 쓸 수 있는지 대표님의 설명은 명쾌하게 이어졌다. 끝으로 공유해 주신 건 바로 샘플 글이다.


직장인 A 씨는 일단 샘플 글을 천천히 읽어보기로 했다. 좀 더 자세히 배우기 위해 샘플 글을 따라 써봤다. 몇 번을 따라 쓰고 또 읽은 후에야 이 글에는 패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패턴을 이용해서 글을 쓴다면, 나도 고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직장인 A 씨는 막연한 상상을 하며  마케팅 대행을 시작했다.




표준국어대사전에 표기된 "배우다"의 뜻은 '남의 행동, 태도를 본받아 따르다'라고 되어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시작할 때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온라인 마케팅 대행일을 이제 시작한 초보자라면 따라 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좀 더 고급진 마케팅 용어를 빌려 쓰자면, 이것이 바로 벤치마킹 전략이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시작하면 자신의 눈에 대단해 보이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바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들이다. 그렇게 닮고 싶은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해 보자.


그리고 고수를 따라 해라. 고수를 따라 하는 것은 고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가장 빠르게 고수가 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 하는 것도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 하는 것을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고수의 글을 따라 하라고 해서 그대로 베끼라는 것은 아니다. 고수의 글을 참고해서 스스로 자신만의 글을 쓰라는 의미이다.


자신의 노력 없이 고수의 글이 자신의 것 인양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아무도 모르겠지 하는 마음으로 한 두 번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이 반복된다면 누군가는 반드시 알게 된다.


그 사람이 함께 하는 동료일 수도 있다. 아니면 당신이 닮고 싶어 하는 고수가 일 수도 있다. 그 보다 더 무서운 건 네이버는 당신의 모든 글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글들이 반복되면 더 이상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고수는 따라 하는 것으로 성공한 사람이다.


누군가는 다른 사람을 따라 하는 것이 마음에 내키지 않을 수 있다. 자신만의 독창성으로 승부를 내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 만약 그렇게 해낼 수 있다면 그것도 좋다. 하지만 대다수의 고수들은 독창적인 방식보다는 누군가의 경험을 보고 배우는 것부터 시작했다.


만유인력의 법칙을 만든 아이작 뉴턴은 "내가 좀 더 멀리 바라볼 수 있는 것은 거인의 어깨에 올라탔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고수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더 높은 곳에서 더 멀리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는 말이다.


고수의 어깨 위에 올라타라. 그러면 고수의 과거 경험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고수의 노하우를 참고해서 자신의 능력으로 발전시키면 된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의 어깨 위에 올라타라. 그렇게 당신도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가 될 수 있다.



출처 : 표준국어대사전


매거진의 이전글 강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남는자가 강한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