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초등학교 영재에 대한 라이브를 준비하면서 자료도 찾아보고 했지만, 저 한 사람의 경험으로는 너무 지역도 한정적이고, 전해드릴 수 있는 내용이 객관화가 되기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도움을 요청했는데, 짧은 시간 안에 여러분이 참여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저희는 1시간 이상의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각각의 다른 학년들, 그리고 각 주에서의 다른 진행 방법, 그리고 각자가 생각하는 우리 아이들의 특성 등에 대해 아주 솔직한 이야기들을 나누었어요. 특히 가장 첫 번째로 이야기했던 영재반 아이들의 특성 5가지를 보자면,
Common Characteristics of Gifted Children:
Ability to comprehend material several grade levels above their age peers.
Surprising emotional depth and sensitivity at a young age.
Strong sense of curiosity.
Enthusiastic about unique interests and topics.
Quirky or mature sense of humor.
또래보다 몇 학년 수준의 자료를 이해하는 능력.
어린 나이에 놀라운 감정적 깊이와 감수성.
강한 호기심.
독특한 관심사와 주제에 대해 열정적입니다.
기발하거나 성숙한 유머 감각.
여기서 눈에 띄는 것은 영재라 하면 아이큐가 높을 것 같고, 뭔가 특출 라게 잘하고, 아주 똑똑할 것이라는 것을 생각했지만, 5가지에서 보시듯이, "이해, 감수성, 호기심, 열정, 유머감각"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 5가지는 ( 영재교육 기관에서 나온 조사 결과입니다 )
이 이야기에 대해서 더 깊기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영재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가? 교사가 바라보는 영재는 어떤 아이들인가? 영재 시험은 과연 미리 공부하는 것이 맞는가? 등에 대한 질문이 있는데요. 혹시 더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라이브 참여하실 분 "하트"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