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유튜브 통계
한국 유튜브에서는 2020년 마지막을 맞아 한 해 동안 국내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과 구독한 채널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어떤 채널과 영상이 순위에 올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순위는 국내 기준입니다.)
올해 가장 인기 있는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에서 신기록을 경신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이었습니다.
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유튜브에서 공개 후
24시간 내 조회 수 1억 110만 회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Dynamite 곡은 가사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더 많은 사람의 공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dZLi9oWNZg
그 뒤로는 지코의 아무노래(Any song), 블랙핑트의 How You Like That, 아이유의 에잇(eight)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는 코로나19와 웹 예능,
일상에 관련된 영상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는
"질병 관리청 공식 채널의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 주세요!" 영상이 1위를 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결과이기도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FUnG41xJOY
그 외 몰카 영상, 챌린지 영상이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내 채널은 웹 예능 ‘가짜 사나이’를 통해 특수부대 콘텐츠 신드롬을 일으켰던
피지컬갤러리가 가장 많은 구독자를 모으며 1위에 등극했습니다.
그 뒤는 요리 채널과 재밌는 입단으로 인기 있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2위에 올랐고,
‘네고왕’과 ‘발명왕’을 제작하는 달라스튜디오가 3위에 올랐습니다.
모두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웹 예능으로 TV 예능이 모바일로 옮겨지며 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 유튜브는 통계를 통해 2020년을 되돌아봤는데요.
2020년은 웹 예능과 일상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인기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