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owon Kim Dec 22. 2020

2020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은?

2020년 유튜브 통계

한국 유튜브에서는 2020년 마지막을 맞아 한 해 동안 국내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동영상과 구독한 채널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어떤 채널과 영상이 순위에 올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순위는 국내 기준입니다.)


출처. youtube-kr.googleblog.com

올해 가장 인기 있는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에서 신기록을 경신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이었습니다.


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유튜브에서 공개 후 

24시간 내 조회 수 1억 110만 회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Dynamite 곡은 가사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더 많은 사람의 공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dZLi9oWNZg


그 뒤로는 지코의 아무노래(Any song), 블랙핑트의 How You Like That, 아이유의 에잇(eight)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출처. youtube-kr.googleblog.com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는 코로나19와 웹 예능, 

일상에 관련된 영상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에는 

"질병 관리청 공식 채널의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 주세요!" 영상이 1위를 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결과이기도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FUnG41xJOY


그 외 몰카 영상, 챌린지 영상이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출처. youtube-kr.googleblog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내 채널은 웹 예능 ‘가짜 사나이’를 통해 특수부대 콘텐츠 신드롬을 일으켰던

피지컬갤러리가 가장 많은 구독자를 모으며 1위에 등극했습니다.


그 뒤는 요리 채널과 재밌는 입단으로 인기 있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2위에 올랐고,

‘네고왕’과 ‘발명왕’을 제작하는 달라스튜디오가 3위에 올랐습니다. 


모두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웹 예능으로 TV 예능이 모바일로 옮겨지며 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 유튜브는 통계를 통해 2020년을 되돌아봤는데요. 

2020년은 웹 예능과 일상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인기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투에이치랩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