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의 최종화면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의 최종 화면은 동영상의 마지막 5-20초 구간에 나타나는 것으로,
다른 동영상을 홍보하거나 구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최종화면 예시를 몇 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최종 화면을 잘 배치하면 트래픽을 최대 5%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아래 채널의 경우에는 최종 화면에서 전체 트래픽의 5.8%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종 화면 요소 유형별로 분석을 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채널의 경우에는 최종 화면 요소 유형 중에서,
동영상이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시청자에게 맞는 동영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구독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독 버튼의 클릭률이 가장 낮습니다.
다른 채널 데이터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 버튼의 클릭률이 0.1%로 최종 화면 요소 유형 중에서
가장 클릭률이 낮습니다.
유튜브의 최종 화면을 분석하는 더 자세한 방법과,
효율적으로 최종 화면을 배치하는 방법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2JPoLXe-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