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cas Aug 19. 2021

#군인도_잘_모르는_군대 이야기

개정판

SBS

군대도 결국 사람 사는 세상이고 사람이 모인 조직이란 것을 알게 해 준다.


국방일보

후배 군인들에게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지혜를 주고 싶었다.


문화일보

사랑하는 사람을 군에 보낸 이들이 군인들의 생활을 이해하는 길잡이가 될 만하다.


오 코리아뉴스

총을 잃어버린 상황 등 군대의 우여곡절을 이겨내는 지혜를 엿볼 수 있다.


kj**9 stui 님

소위로 임관하게 될 사관생도, 학군 후보생들이 꼭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Y*님

군인뿐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 전환점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책.


썩*님

그동안 군인들이 쓰지 않거나 쓰지 못했던 군대 이야기를 담백하고 솔직하게 담고 있다.


j****3님

직장인, 대학생, 취업 준비생, 청소년 등 모든 계층에서 볼 수 있는 건전 도서로 권장하고 싶다.


c****k님

우리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더 나아가 깨달음까지 얻게 해 준 책.


c******r님

경제적인 논리보다 명백한 의지와 사명감이 더 중요함을 일깨워준 소중한 책.


a****1님

 "우리 모두는 구속된 상태로 누군가의 자유를 지킨다"라는 작가의 말이 큰 울림으로 와닿았습니다.  


g**g님

기성세대들이 이 책을 읽으면 우리 자녀들이 군대에 가더라도 "라테는 말이야"보다는 공감하는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k******2님

우리는 무엇 때문에 군복을 입고 있으며 그 가치는 무엇인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상*님

답을 찾기보다는 문제를 찾는 것이 더 중요시되는 뉴타입의 시대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섹******6님

나의 군 생활이 주마등처럼 지나갔고 감동의 눈물도 흘리며 읽은 책이다. 가장 크게 느껴진 건 솔직함을 갖춘 저자의 인간미이다.

작가의 이전글 #품격을_권함 #독후감_서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