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게 있는 사람은 이미 시작하고 있습니다.
간절히 이루고 싶다면 방법과 이유를 따질 겨를도 없이, 이미 행동하고 있는 상태일 겁니다.
사실 하고 싶다는 마음 자체가 가장 큰 이유가 되죠. 그럼 자연스럽게 포기해야 할 것들을 먼저 찾게 됩니다. 저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방법은 세상에 너무나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만 해도 수백 개의 영상이 뜨고, 인터넷에는 수천 개의 정보가 넘쳐납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원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는 데 시간을 쓰기보다는 일단 부딪혀 보면서 경험을 통해 배웁니다.
그러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게 되고, 그 속에서 점점 더 나은 방법을 찾아가게 됩니다.
혹시 간절히 이루고 싶은 무언가가 있나요? 그렇다면 일단 시작해보세요. 시작한 후에 더 나은 방법을 찾아도 늦지 않습니다.
조금 더 빨리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관련된 책을 읽고, 그에 대한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남들이 이룬 것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자의 방법이 있는 겁니다. 책을 집필하는 방법도 사람마다 다르고, 글을 잘 쓰기 위한 방법 역시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내 것으로 만들고 앞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주저하지 마세요.
이루고 싶은 마음만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정말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미 시작하고 있지 않을까요?
제 주변에도 책을 쓰고 싶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럴 때 저는 이렇게 조언합니다.
"100일 동안 관련된 책을 100권 읽고, 100일 동안 블로그에 긴 글을 매일 써보세요."
하지만 더 쉬운 방법은 없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때는 단호하게 대답합니다. "없습니다."
이것이 최소한의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깊이 있는 책이 나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도 있겠지요.
하지만 제가 경험한 것이 아니면 자신 있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경험과 시행착오를 겪어 가며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십시오.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미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