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사회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책과 자기계발서에서도 자신을 알리고 영향력을 확장하라고 강조합니다.
예전처럼 평생직장 개념이 확실하지 않은 지금
많은 사람들이 SNS 활동이나 책 출간 등을 통해
자신을 알리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을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깨달았습니다.
가장 첫 단계는 자신을 아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다른 사람보다 인정받을 수 있는 점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제를 정했다면, 꾸준히 자신을 알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방법은 다양할 수 있지만, 한 가지 방식으로 꾸준히 알리다 보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모이게 되고, 가치를 제공하면서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멈추는 이유는
그 분야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 아닐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오직 경제적인 이유나 시장성만 보고 시작했다면 꾸준히 이어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무협 웹소설을 쓰기 시작한 이유는
단순히 무협 장르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장의 흐름이나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각자의 취향이 다르듯, 성공을 보장해 주는 주제는 없습니다.
이제는 자신만의 무기와 영향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유튜브나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이유는
유튜브 수익이 출연료를 넘어서는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일찍이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을 깨닫고
SNS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하며 집필을 병행해왔습니다.
출판계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기획이나 원고 자체의 특별함이 중요했다면
요즘은 팔로워 수와 영향력을 평가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책을 낸 후 홍보할 채널이 없다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제는 자신만의 채널을 키우고 영향력을 높여야 할 때입니다.
책 출간은 퍼스널 브랜딩의 과정 중 하나일 뿐
단순히 출간만으로 경제적 자립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책을 통해 이름을 알리고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저는 웹소설 집필과 단행본 준비, 블로그 활동까지
모든 것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다지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영향력을 키우고, 퍼스널 브랜딩을 준비하는 시간을 꼭 확보하셔서
자신만의 확실한 무기를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