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년 만에 월드컵 진출이 이루어진 웨일스..

기나긴 기다림 속에 드디어 월드컵에 나간 웨일스 축구 국가대표팀.

by 글쓰는 동안남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브라질.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대한민국. 일본. 미국이 개최한 스포츠 이벤트는 무엇일까? 정답은 월드컵이다.


월드컵은 4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가장 큰 축구 경기대회이다. 모든 축구 선수들의 꿈이자 모든 축구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월드컵이 2022년 카타르에서 개최되었다.


당시 대회에서 유독 이번 참가국 중 특별한 1팀이 있었다. 바로 웨일스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나라로 보이는데 영국 연방의 자치국 중 하나이다. 우리들에게 알려진 라이언 긱스. 아론 램지. 가레스 베일이 웨일스 대표 출신이다.


내가 웨일스 팀을 언급하는 이유는 그들의 월드컵 진출이 무려 64년 만에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 이후 단 한번도 월드컵과는 인연이 없었다가 정말 오랜 기간이 걸려 이루어진 셈이다.


긴 시간 동안 웨일스 대표 선수들은 월드컵 진출을 위해 땀과 눈물. 좌절에도 꾸준히 도전했다. 그 결실이 64년 만에 이루어졌으니 웨일스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은 기쁨과 눈물로 가득했을 것이다.


웨일스 거주민이 이런말을 했다.


내가 꼬마 시절에 웨일스가 월드컵 경기에 출전한 것을 보았는데, 이제는 늙은 노인이 되어 월드컵 경기를 다시 보게 되어 기쁩니다. 항상 대표팀 경기를 볼 때마다 아쉬움이 가득했고 살아 생전에 꼭 월드컵에서 우리 대표팀이 뛰는 것을 보고 싶었는데 이젠 그 한을 풀게 되어 즐겁습니다..


64년 만이 진출한 웨일스 축구 국가대표팀. 꿈의 무대인 월드컵에서 그들의 플레이를 보며 많은 웨일스 사람들은 열렬히 응원할 것이다. 그리고 웨일스 대표팀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했다.


비록, 웨일스 팀은 조별예선에서 성적이 부진해 16강에 진출에 실패했지만 도전 정신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 노력과 노력을 통해 성공은 꼭 얻을 수 있다는 교훈과 함께 말이다.


우리들도 그들의 도전과 인내와 용기를 생각하며 항상 밝은 정신을 갖고 꿈을 위해 차근차근 내딛어보자.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