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태현 Jul 17. 2024

원하는 공간, 시간, 장소에 일하는 방법

차에서 밴쿠버의 노을을 보며 퇴근했다.

그리고 문득 이게 정말 꿈이 아닐까 생각했다.


요즘은 언제 어디서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졌다.


행복해지고 싶었지만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다.


이 결과를 가져온 단 한 가지

변화는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마침내 찾아낸 결론이 있다.

그건 AI도 노코도 아니었다.


그걸 난 ”포트폴리오 마인드 셋 “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처음 나를 설명할 땐

”퓨처플로우 리더 이태현“라고 말했다.


마치 내가 퓨처플로우 아래 속한 사람처럼

퓨처플로우의 실수는 나의 실패가 됐다.


그리 유쾌하지 않았다.


나의 프로덕트와 내가 동일시될 때

행동력이 현저하게 낮아졌다.


모든 게 두려워졌다.


하지만 수도 없이 박살 나고 무너지면서

깨달은 사실은 나는 회사가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만든 프로덕트는 나의 일부분일 뿐이다.


이제 나는 이태현의 퓨처플로우라고 말한다.

엘린, 데이비드의 퓨처플로우도 될 수 있다.

모두의 퓨처플로우가 될 수 있다.


이건 각자가 성장해 나가는 하나의 이야기이자

끝내 성공한 포트폴리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수도 없이 실패할 것이다.


그러면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매주 정답을 찾아 나서면 된다.


예를 들어 퓨처플로우 부트캠프 과정으로

만들어낸 웹 에이전시 [Alexxxander]의 가설은


“UBC, SFU 교수님들의 5% 이상이 온라인 진출에 대한 의지가 있고 강의가 가능한 웹사이트를 원할 것이다 “였고 실패했다.


아주 개 같이 실패했다.


“어 이 포트폴리오는 실패했네?

그다음은 뭘까?”


이 게임에 들어서면 매번 맛이

바뀌는 음식을 끊임없이 즐길 수 있다.


나는 내 프로덕트들을 너무나 사랑하지만

조금 거리를 둬야 할 필요를 느낀다.


주관적인 눈이 아니라

객관적인 눈으로 판단할 수 있다.


하나하나를 포트폴리오라 생각하며

매일 1%씩만 나아지면 된다.

작가의 이전글 ? 선물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