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페 Mar 04. 2022

전기차 치열한 경쟁이 낳은 '구조조정'

포드의 구조조정 발표

전기 자동차의 성장 잠재력 을 활용하기 위해 Ford는 수요일에 기존 ICE(내연 기관) 사업을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분리하는 대규모 구조 조정을 발표했습니다.


Ford Blue라고 불리는 전자는 회사 전체에 수익성과 현금 흐름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회사의 상징적인 ICE 구동 차량 포트폴리오를 활용해야 합니다. 한편, Model e라고 불리는 EV 부문은 CEO가 작년 에 EV 시장의 역동성을 따라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민첩하지 못했다고 인정한 회사에 "스타트업의 초점과 속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회사는 혁신 발표 에서 "포드 블루와 포드 모델 e는 별개의 사업으로 운영되지만 규모를 활용하고 운영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술과 모범 사례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


포드는 2026년까지 연간 200만 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고 2030년까지 연간 판매량의 절반을 전기 자동차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EV 생산 능력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2021년 총액의 약 2배인 5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산업 추적기 EV Volumes 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음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Ford는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따라잡을 일이 많습니다. 총 117,500대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판매한 포드는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Tesla는 여전히 가장 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이지만 Volkswagen, GM 및 현재 Ford와 같은 레거시 자동차 그룹은 점점 더 커지는 파이의 조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s://url.kr/zs8m93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


출처: statista 'Ford Announces Restructuring to Catch Up With EV Leaders'


작가의 이전글 S&P500 국내 ETF 저는 이렇게 2억 만들겁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