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페 Mar 04. 2022

멈추지 않는 미국 집값

낮은 모기지 이자율로 가격 상승, 자재 부족으로 인한 수요 초과, 투자자들의 경쟁 심화: 단독 주택을 구입하려는 일반 사람들이 미국 주택 시장 에 점점 더 접근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S&P CoreLogic Case-Shiller 미국 전국 주택 가격 지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주택 부문의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12월 지수는 278.63포인트로 상승했으며 이는 1987년 창설 연도 이후 최고치입니다. 이는 2000년 1월 이후 178%, 2020년 12월 이후 약 19% 상승한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미 암시했듯이, 다양성. 예를 들어, 전국 주택 건설업자 연합(National Alliance of Home Builders)이 실시한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참가자의 96%가 2021년에 높은 건축 자재 가격을 중요한 문제로 생각했으며 91%는 이 문제가 2022년 내내 계속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차례로 건설 백로그로 이어지며 대부분 단독 주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 부문에서 승인되었지만 아직 건설을 시작하지 않은 주택의 수는 2021년 10월에만 152,000채로 2006년 8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다른 요인에는 글로벌 및 국내 투자자가 포함됩니다. 기업이 전용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주택 가치를 추정하고 즉시 현금으로 구매하는 iBuying의 부상뿐만 아니라 시장의 범람과 모기지 문제 및 전체 시장의 대다수를 우회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향후 몇 년 동안 풍토병이 되면서 일부 측면에서 압력이 완화될 수 있지만 핵심 문제는 계속될 것입니다.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의 주택 연구원인 제니 슈에츠(Jenny Schuetz)는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와의 인터뷰 에서 "거품이 아니라 기본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 "그것은 정말로 수요와 공급에 관한 것입니다. 집이 충분하지 않고 집을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는 일반적으로 주택 가격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고가 단독 주택의 비중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2020년 가족 주택의 평균 가격은 391,900달러였으며, 400,000달러 이상 판매된 주택의 시장 점유율은 34%에 달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jAGvw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



출처: statista 'Ford Announces Restructuring to Catch Up With EV Leaders'

작가의 이전글 전기차 치열한 경쟁이 낳은 '구조조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