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Jul 10. 2022

생존과 부, 둘 다 잡아?<머니게임>

2022년 12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20190

제목: 머니게임

작가: 배진수

줄거리: 게임 일수 100일. 총 상금 448억. 적용 물가 1000배. 당신은 얼마를 벌어 나갈수 있습니까?


서바이벌 예능도 안 보는 내가 서바이벌 웹툰을 보았다. 솔직히 말하면 나의 흥미와는 거리가 멀었다. 배우들의 연기가 나타나는 영화나 드라마면 더욱 몰입해 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런데 아쉬움이 남으면서도 영화나 드라마는 각색을 더해 완전 막장을 만들어버릴 듯 해서..ㅎ

서바이벌 관련 작품들을 좋아하지 않지만 흥미있게 볼 수 있는 이유는 여러 인간 군상들이 나오기 때문이 아닐까. 아무래도 돈이 걸린 것이다보니 급박하고 간절하고하니 막장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 펼쳐진다.

머니게임은 주인공이 너어무 답답했다. 자신의 뇌피셜을 진짜인 줄 알고 밖으로 내놓고, 그렇게 실패를 많이 해놓고서 다시 뇌피셜 회로 돌리기...그래도 주인공 버프를 받아 다시 살아난 8호씨..

열린 결말이라 주인공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초대장에 눈이 벌개진 주인공은 다시 초대에 응할 것인가, 정신을 차리고 살 것인가. 후속 웹툰이 있는데 얼른 봐야겠다. 거기다, 두 웹툰을 합한 드라마도 제작되고 있으니 많관부~

작가의 이전글 <미열>,<사람냄새 이효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