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kgu Oct 12. 2022

가을 전어보다 기다려지는 2022 KBO 포스트시즌

여러분은 혹시 좋아하는 스포츠가 있을까? 글쓴이는 다양한 스포츠에 관심이 있긴 하지만 이맘때쯤이면 항상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예매해서 야구장x치맥을 즐겼다. 코로나로 요 몇 년은 가을야구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는데 올해부터는 다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신이 나기도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2022 KBO 포스트시즌 정보를 꼼꼼히 알려 주겠다!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 2022 KBO 정규시즌에 이은 포스트시즌 일정 : 10/13~11/9

✅ 10/13~14일에 진행되는 5위 KIA과 4위 KT의 와일드카드전

✅ 10월 16~30일까지 진행되는 준플레이오프/플레이오프

✅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대망의 한국시리즈

✅ 마스크 없이 치맥과 함성을 즐길 수 있는 2022 KBO 포스트시즌

 



2022 KBO 정규시즌에 이은 포스트시즌 일정 : 10/13~11/9

야구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가을야구'라는 말은 한 번씩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프로야구는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야구 경기는 정규시즌 경기라고 보면 된다.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이 모두 끝난 다음 상위 팀들끼리 경기를 해서 우승팀을 가리는 건데, 보통 가을에 해서 '가을야구'라고 부른다! 올해 4월부터 진행된 대한민국 프로 야구 10개 팀의 KBO 정규리그는 어제인 10월 11일에 끝이 났다. 이어지는 포스트 시즌은 정규시즌 상위 5개 팀이 진출하는데, 5위와 4위가 겨루는 '와일드카드전'이 시작이다. 경기 일정이 나오긴 하지만, 정해진 승수를 먼저 채우면 올라가는 거라서 결과에 따라 일정이 없어지기도 한다.

 

 

10/13~14일에 진행되는 5위 KIA과 4위 KT의 와일드카드전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와일드카드전은 2선승제로 진행하게 된다. 4위 KT가 홈구장 수원에서 1승을 갖고 시작한다. 첫 경기에서 KT가 이기면 추가 경기 없이 바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성공이다! 하지만 5위 KIA도 첫 와일드카드전에서 패한다면 가을야구는 끝이기 때문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그래서인지 와일드카드 1차전은 더욱 긴장되고 쫄깃한,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지니 오늘 경기 절대 놓치지 말길!



10월 16~30일까지 진행되는 준플레이오프/플레이오프

이미지 출처 : 뉴스핌

다음 경기인 준플레이오프(=준플옵)와 플레이오프(=플옵)는 5판 3선승제인데 3위인 키움의 홈구장인 고척에서 2연전을 먼저 치르게 된다. 와일드카드전은 프로야구가 10구단 체제가 된 2015년에 만들어진 거라, 여기서부터가 본격적인 포스트시즌이라고 할 수 있다! 준플레이오프의 승자는 2위인 LG와 플레이오프를 붙게 되는데, 플옵 첫 2경기는 LG의 홈구장인 잠실에서 열린다. 포스트시즌은 일정이 다닥다닥 붙어 계속 진행되는데 만약 5위 KIA가 와일드카드전에서부터 계속 이겨서 올라오면 정말 살인적인 경기이 아닐까? 하지만 그 만큼 팬들은 엄청나게 열광할 테다!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대망의 한국시리즈

이미지 출처 : SSG 랜더스

한국시리즈는 정규시즌 1위인 SSG와 플레이오프 승리팀이 겨루는 왕중왕전이다. 승리한 팀이 올해 KBO 프로야구 최종 우승팀이 된다니 엄청 흥미진진하다. 7판 4선승제이기 때문에 한국시리즈 진출팀은 투수 로테이션이나 체력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긴 휴식기를 갖고 충분히 체력을 비축한 SSG와 체력은 소모됐지만 기세가 한껏 오른 플옵 승리팀이 붙기 때문에 결과는 예측 불가! 긴장감 최고의 경기를 꼭 주목하길 바란다.



마스크 없이 치맥과 함성을 즐길 수 있는 2022 KBO 포스트시즌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올해는 KBO 프로야구가 4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그래서 KBO 홈페이지에는 40주년을 기념해서 레전드 투표 결과 등 다양한 기념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게다가 얼마 전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야구장에서 경기를 볼 때 마스크 없이 편하게 음식을 섭취하며 즐겁게 관람이 가능하다. 다만 경기를 관람하다가 실내 화장실이나 음식점을 이용할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니 이점 유의하길!



올 가을을 뜨겁게 달굴 KBO 포스트시즌! 친구를 따라 야구는 보지만 잘 몰라서 제대로 못 즐겼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꼭 참고해서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 올해 한국시리즈 최종 우승 팀은 과연 누가 될지 기대하며 이번 가을을 야구와 함께 물들이는 건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마침내! 10월 11일부터 가능해진 일본 자유여행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