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kgu Jan 26. 2022

셀프사진관 비교 분석 (인생네컷, 셀픽스, 포토드링크)

2022년이 된 기념으로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해보자. 신년을 맞이해서 내 모습을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진관, 최근 늘어난 셀프 사진관 별로 특징, 가격 등 디테일하게 비교하고 알아보자. 이 중 마음에 쏙 드는 곳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MZ세대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셀프 사진관!

출처 - @ __aquamarine____

요즘 들어 주변 곳곳에서 셀프 사진관을 더 자주 보게 되는 건 왜일까? 그건 바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이 번지면서 더 다양한 셀프 사진관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그럼 왜 MZ세대는 자신을 기록하는 일에 왜 이렇게 진심일까? ‘나’를 탐구하고 ‘나’에게 집중하는 세대인 만큼 순간마다 변화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이 누구보다 가득하기 때문이다.


보통 사진관이라고 하면 사진 기사님이 내 모습을 찍기 마련이지만, 셀프 사진관에서는 스스로 내 모습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거지! 특히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가장 잘 아는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을 때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길 테니까 말이야. 자, 그럼 본격적으로 셀프 사진관 비교 분석으로 들어가 보자.


✅바쁜 당신을 위한 셀프 사진관 핵심 체크

<인생네컷> - 평범한 추억거리도 새로운 프레임에 담고 싶다면?

<셀픽스> - 알록달록한 포토존에서도 인증샷 가득 남겨 보자!

<포토매틱> - 리모콘 들고 찰칵! 진짜 내 모습을 기록해주는 셀프 사진관

<포토드링크> - 나만의 컬러대로, 고퀄리티 하이엔드 사진은 여기에서!

 


질리지 않는 프레임이 마음에 들어! <인생네컷>

출처 - @_bae_choo / @ag_almeori

특별했던 하루를 돌아볼 수 있도록 추억거리를 만들어주는 인생네컷! 모두에게 꽤 익숙할 셀프 사진관 인생네컷은 평범해 보이는 4장의 사진으로 우리의 일상을 담게 해준다. 인생네컷은 각 시즌별로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매월, 기념일별 프레임, 캐릭터와 콜라보 하거나 최근에는 디즈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사진 프레임을 고를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도 런칭해서 인생네컷 촬영권을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평범한 날을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 가격: 4,000원(1+1장)
- 컷수: 4컷




귀여운 스마일 패턴의 포토존이 가득한 <셀픽스>

출처 - @kmini_ji / @zyun_c_

곳곳에 스마일 패턴과 함께 톡톡 튀는 색감의 셀프 사진관! 셀픽스는 귀엽고 알록달록한 사진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부스에서 남기는 사진 외에도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포토존이 많다. 이곳은 다른 셀프 사진관보다 부스가 넓어서 촬영하기 편하다. 그리고 전신관과 반신관으로 나뉘어 있어서 원하는 촬영 컨셉과 범위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알록달록 생기 있는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셀픽스를 추천한다.

- 가격: 4,000원(1+1장)
- 컷수 : 6컷 or 4컷 택 1



내가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하는 <포토매틱>

출처 - @01e_un / @2nu2_naomi

포토매틱은 날 찍어주는 사진 기사님도 없지만 내 얼굴을 볼 수 있는 화면도 없는 진짜 셀프 사진관이다.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고 찍기 때문에 더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기기 마련이다. 포토매틱은 사진관 형태보다는 길거리에 놓인 포토부스가 더 익숙할 것이다. 포토매틱은 전시회나 브랜드와 색다른 콜라보를 많이 진행하는 편인데, 콜라보마다 달라지는 프레임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포토부스마다 4분할, 6분할, 12분할과 흑백, 컬러 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사진이 출력되는 프레임 디자인도 고를 수 있다. 만약 좀 더 제대로 찍고 싶다면 포토매틱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되는데, 셀프로 찍되 이후 리터치(보정)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인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고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 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자.

- 가격: 5,000원(1장)
- 컷수 : 4컷

 


화보샷 건지는 셀프 사진관 <포토드링크>

출처 - @cxxn_k / @nxvxrthxsxmx

포토드링크는 셀럽 화보처럼 특별하게 촬영할 수 있는 하이엔드 셀프 사진관이다. 이곳은 평범한 화이트 조명 외에도 총 5가지의 컨셉이 준비되어 있어서 차원이 다른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네온, 모던블랙, 아트, 다이나믹 등의 컨셉 중에서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되는데 [네온]은 유니크한 컬러 조명과 함께 촬영할 수 있고, [아트]는 빔 프로젝트에서 쏘는 이미지와 함께, [다이나믹]은 원하는 음악과 조명을 직접 선택해서 촬영할 수 있어. 컨셉도 다양하지만 고퀄리티로 출력된 사진을 보면 아마 더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 가격: 6,000원(1장)
- 컷수 : 1컷~6컷 택 1



출처 - @yul__k

최근 핫하다는 셀프 사진관을 비교 분석해봤다. 지금보다 소중한 것은 없고, 나를 기록하는 일보다 더 의미 있는 일은 없다. 새해에는 겨울이 다 가기 전에 달라진 내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