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육공컴퍼니 Feb 02. 2024

새로운 생활의 가치와 삶을 제공하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360 Experience


Client : 현대건설

Project : 힐스테이트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시스템 진화 프로젝트 

Scope : Brand System Design, Brand Motif Design, Application DesignDesign






Project Role & Responsibility



Project Management : Yehyun Lee

Brand Identity Design : Hohyun Cho / Nina Park / Yujin Song / Eunji Jung 






Project Issue & Background




따스한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던 어느 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팀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내용은 바로,

360컴퍼니에서 진행한 디에이치 브랜드 디자인의 진화 프로젝트처럼

힐스테이트 브랜드 로고를 제외한 디자인의 전반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현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이자 2019년 대대적인 브랜드 재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힐스테이트.

당시 프로젝트 담당자로서의 기억은 정말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힘들었던 만큼 결과물에 모두가 만족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런데 그 힘든 작업 끝에 탄생한 결과물을 다시 진화시켜야 한다니...

BXD팀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미팅 자리로 향했습니다.

변화가 필요한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의 관계 변화였습니다.


2019년 재활성화 당시 소비자 조사결과 ‘현대’를 사용하는 다른 기업들(현대산업개발, 현대아산 등)로 인해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의 연상력이 낮은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내용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건설부문 소비자 선호도 부동의 1위를 지키는 현대건설의 이미지를

힐스테이트와 연계시키기 위해 우리는 현대건설 로고를 힐스테이트와 직관적으로 연계하는 시그니처부터

현대건설의 주요 색상인 블루와 힐스테이트 고유 색상인 버건디를 활용한 컬러와 그래픽 시스템까지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서 개발을 진행했었습니다.





그 결과, 재활성화 프로젝트 후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에서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습니다.


몇 년의 노력 끝에 힐스테이트 = 현대건설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이 생겼고

이에 따라 힐스테이트 본연의 이미지를 찾기 위해 기존의 규정들을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 시점에 도래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360’s solution




BXD팀은 힐스테이트의 본질을 찾기 위해 브랜드 컨셉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구와 탐험 끝에 기존과는 다른

힐스테이트만의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Project를 마치고



2019년 힐스테이트 재활성화 프로젝트 시 약 1년 동안 수많은 과정을 거치며,
너무나도 힘들었던 작업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너무 순조롭게 진행되어 놀랐습니다.

물론 로고의 변화가 제외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시스템의 진화 프로젝트인 영향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현대건설 브랜드팀의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힐스테이트의 진화 방향이 명확했기에 BXD팀도 재미있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결과물을 도출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분위기를 만드는 작업은 늘 새롭고 즐거운 작업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힐스테이트와 같이 멋지고(?) 아름다운(?) 얼굴(Logo)을 지닌 브랜드에
새로운 분위기의 톤앤매너와 이에 부합하는 직관적인 스타일(Application System)까지
만드는 작업이 안 즐거울 수가 있을까요?

현대건설과 BXD팀 모두 만족한 이번 프로젝트.
소비자에게도 목표한 이미지가 전달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현대건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www.360company.co.kr
 


#360 #360컴퍼니 #360company #브랜드 #브랜드컨설팅 #초프리미엄_주택_브랜드 #현대건설 #THE H #힐스테이트 #건설명가 
#브랜드는_비즈니스다 #비즈니스는_브랜딩이다 #브랜딩_철학 #브랜드_스토리 #브랜드_네임 #brand_name #브랜드_디자인  #brand_design #디자인_시스템
#Rebranding  #리브랜딩 #Brand_Revitalization #브랜드_재활성화 #브랜드_리뉴얼 #Brand_Renewal #디자인_리뉴얼 #Design_Renewal 
#360 #360컴퍼니 #브랜드아이덴티티 #기업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개발 #브랜드네이밍 #네이밍 #브랜드네임 #상표 #슬로건
#기업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스토리 #브랜드컨설팅 #컨설팅 #전략 #브랜드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브랜드캠페인 #브랜드디자인 #디자인 #로고 #경험디자인






작가의 이전글 고정관념을 바꾸는 브랜드 네이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